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행준비할 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앱(어플)인 구글맵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참고로 구글맵을 잘 활용하시면 특히 유럽과 미국에서 상당히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내 주변에 버스정류장, 지하철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을 할 수 있으며 우버(Uber)택시를 부를 수 있고 버스를 탔을 때 요금과 도착지까지 몇 정거장이 남았는지도 실시간으로 확인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사용을 할 때 모바일 데이터를 소비하지 않기 때문에 더 유용하게 쓸 수가 있습니다. 단, 배터리는 좀 빨리 소모되니 꼭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구글지도 오프라인 다운로드방법.

구글지도는 (한국에서는 별로지만) 해외여행을 할 때 지도가 없이 해당 나라의 지역에 있는 레스토랑, 버스, 관공서, ATM, 은행, 호텔, 공항 등등의 정보가 있기 때문에 꼭 미리 설치를 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지도 어플(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검색 창에 오프라인으로 다운로드받고 싶은 나라를 적습니다.

검색결과가 나오고 아래 쪽에 있는 해당 나라를 눌러줍니다. 그러고나서 [다운로드]버튼을 터치하여 주세요.

[오프라인 지역 다운로드]를 눌러주시고 [다운로드]를 또 눌러 해당 지역을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내려받습니다.

참고로 다운로드받은 지도는 와이파이가 연결될 때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됩니다.(아이폰은 직접 해주는 게 더 좋습니다.)


또한 한 번 다운로드받은 오프라인지도는 약 30일동안만 유효하며 그 이후에는 자동 삭제가 됩니다. 그러므로 여행을 떠나기 전 3일 전에 오프라인설정을 하면 되겠습니다.



※오프라인지도 확인하는 방법 및 수동 업데이트하기.

구글맵을 실행하고 왼쪽 상단에 [더보기]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프라인 지역]을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본인이 다운로드받은 나라의 지역이 나올 것입니다. 해당 지역을 선택하면 위처럼 [업데이트 및 삭제]버튼이 나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