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러시아항공사 아에로플로트(Aeroflot)웹체크인 및 좌석지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웹체크인 및 좌석지정을 할 때는 예약번호를 알고 있어야 예약확인을 할 수 있으며 좌석지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웹체크인을 하면 좋은 점은?

모든 항공사들이 똑같습니다. 웹체크인이라는 것은 티켓팅을 할 때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가 없이 바로 보안검색대로 갈 수 있습니다. 웹체크인을 하면 비행기탑승권이 본인의 이메일로 전송이 되며 그 받은 탑승권을 기내수하물 검색대, 여권확인할 때 보여주면 됩니다.


쉽게 말을 해서 웹체크인을 했다면 카운터에 갈 필요가 없이 위탁수화물을 무인기기에서 맡기고 바로 보안검색대로 가서 검사를 받고 면세점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아에로플로트항공사 웹체크인 시간은 비행하는 시각 24시간 전에만 가능합니다.(에어프랑스는 3일 전에 가능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러시아항공 아에로플로트 좌석지정 및 예약확인


1) 예약확인 및 좌석지정하는 방법.

아에로플로트 좌성지정을 하기 위해서 네이버에 들어간 후에 [아에로플로트]를 검색하고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만약 언어설정이 영어 또는 러시아로 나올 경우에 홈페이지 오른쪽 위에 있는 버튼을 클릭해서 한국어로 설정을 하여주세요.

[온라인 서비스]메뉴를 선택하시고 [예약확인]을 클릭합니다. 예약확인을 하고 난 후에 좌석지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Search parameters라는 메뉴란에 있는 Booking Code란에는 예약번호를 적습니다. 그리고 Last name에는 본인의 성을 영어로 적습니다. 그리고 Search버튼을 클릭하여주세요.


예) Hong gildong(홍 길동)이라는 이름이라면 Last name(성)인 HONG이라고 쓰면 됩니다.



※Booking information

Booking information이라는 곳으로 이동이 될 것입니다. 여기서 한 가지 팁(Tip)을 드리자면 옆에 있는 Email address for notification란에 본인의 이메일을 적어주면 본인의 아에로플로트 여정에 있어서 연착정보 및 여정의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실제로 예전에 모스크바에서 인천으로 돌아 올 때 아에오플로트가 3시간 지연될 예정이라고 이메일로 받아서 3시간을 더 놀고 공항으로 간 적이 있습니다.


※좌석지정하기.

Booking information 화면에 좌석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좌석아이콘을 눌러서 좌성지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녹색으로 표시된 자리가 선택을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위 사진에서 저는 이미 15c자리로 선택을 해서 노란색박스로 표시가 된 것입니다.

좌석을 고르고 Reserve selected seats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이미 눌렀기 때문에 회색으로 나오며 지정하기 전까지는 노란색으로 나올 것입니다.)

Reserve selected seats버튼을 누른 후에 오른쪽 위에 있는 X를 눌러주면 좌석지정이 끝납니다.


※중요한 참고사항:

위와 같이 좌석지정을 했다고 하더라도 나중에 좌석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좌석지정은 웹체크인을 하면서 다시 좌석을 선정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즉 웹체크인을 할 때 다시 좌석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는 말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웹체크인을 하지 않고 그냥 저렇게 해두니깐 항상 제가 설정했던 좌석에 앉았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웹체크인할 때.

비행출발시간 24시간 전에 아에로플로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고 [온라인서비스]메뉴에서 [웹 체크인]을 누른 후에 예약번호를 입력하고 체크인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