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정보는 에어팟(AirPods)사용법으로 맥북(MAC)과 연결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이폰(iPhone)과는 에어팟연결이 잘 되는데 이상하게 맥북에서는 연결이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주변에 꽤 많은데요.


참고로 이 에어팟은 블루투스 헤드셋이기 때문에 당연히 맥북, 갤럭시, LG 등등에서 모두 쓸 수가 있습니다. 물론 안드로이드에서는 에어팟의 기능을 거의 못쓰지만 말이죠.


에어팟을 맥북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아이폰에 이미 연결된 에어팟을 지우고 맥북에서 블루투스를 실행하고 에어팟을 연결하면 끝이납니다.



맥북에 에어팟을 연결하는 방법은?


해당 방법은 맥북을 껐다가 켜보고, 아이클라우드에서 에어팟을 지워도 보고 블루투스를 껐다가 다시 켜도 안될 때 이용하면 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에어팟을 제거한다.

아이폰에서 우선 에어팟을 해제시키고 지워줘야 합니다. 설정 앱을 실행 후에 Bluetooth(블루투스)메뉴로 이동합니다.

에어팟(AirPods) 옆에 있는 동그라미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이 기기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iCloud(아이클라우드)계정과 연결된 다른 모든 기기에서도 제거됩니다.] 라는 알림 창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기기 지우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아이폰의 블루투스를 비활성화시킵니다. (에어팟이 맥북과 연동되고 나서 다시 켜면 됩니다.)



※맥북에서 블루투스설정하기.

맥북을 켭니다. 그리고 블루투스(BlueTooth)를 실행하시고 [Bluetooth 환경설정 열기...]를 클릭하세요.

Bluetooth윈도우 창을 켜둡니다. 그리고 이제 에어팟을 꺼냅니다.

에어팟의 뚜껑을 열고 케이스 뒤에 있는 [동그라미]를 약 2~3초정도 누르고 있어줍니다. 해당 동그라미를 2~3초동안 누르는 이유는 초기화(리셋)시키기 위함입니다.

뚜껑을 열고 에어팟케이스 동그마리를 3초정도 누르면 위와 같이 [흰색] LED불이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다시 맥북으로 돌아갑니다.

맥북의 블루투스에서 AirPods(에어팟)을 찾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쌍으로 연결]이라는 것을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연결됨'이라고 나오게 되고 [옵션]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 역시 보일 것입니다.

맥북 바탕화면 상단에 블루투스 메뉴 막대를 선택해서 앞으로 에어팟을 제어하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에어팟 맥북 페어링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에어팟을 여러 기기에서 페어링이 좀 쉬웠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