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페이때문에 굳이 갤럭시로 바꿀 필요가 있을까? 라고 생각을 하면서 저는 기존에 애플 정품 케이스에서 지갑케이스로 바꿨습니다. 갤럭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삼성페이가 참 부럽긴 합니다. 지갑없이 휴대폰만 가지고 밖에 나가서 결제하는 모습이 편하게 보이더라고요.


지갑케이스를 살 때는 당연히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고르는 기준이 있습니다. All-in-one(올인원)으로 카드수납장이 5개 이상에 지폐가 잘 들어가야하며 똑딱이로 잠글 수 있어야만 합니다.


지갑케이스같은 경우에는 여행을 할 때 참 요긴하게 쓰이는 거 같습니다. 휴대폰과 지갑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어서 그나마 소매치기와 같은 위험도 좀 줄일 수 있고 말이죠. 지갑케이스 장점이 삼성페이가 되는 갤럭시처럼 휴대폰만 들고 다니면 돼서 좋은 거 같네요.(ㅜ.ㅜ)



아이폰 지갑케이스 종류

제가 아이폰 지갑케이스를 선호하는 이유는 딱 2가지입니다. 지갑과 휴대폰을 따로 들고 다니기 싫었고 아이폰 액정을 깨먹는 일이 많기 때문입니다. 아시겠지만 아이폰 액정을 한 번 깨면 수리센터가는 것도 (삼성에 비해서) 많이 없어서 귀찮고 금액도 꽤나 비싸죠. 근데 지갑케이스는 화면 앞을 보다 더 보호해주기 때문에 떨어뜨려도 거의 괜찮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똑딱이(잠금)가 가능한 지갑케이스

똑딱이로 잠금을 할 수 있는 것은 일단 두껍고 큽니다. 그러나 지폐를 넣을 수 있는 곳이 대체적으로 많고 잠궜을 때 아이폰을 떨어뜨려도 액정이 나가거나 그러지는 거의 않습니다. (제가 좀 많이 떨어뜨리는 체질입니다.)

카드를 많이 꼽아서 써야 하며 신분증, 명함관리를 통합으로 한 곳에서 하고 싶다면 위와 같은 지갑케이스를 고르는 것이 좋은 거 같습니다. 제꺼는 카드, 지폐수납이 되는 곳에 똑딱이가 하나 더 있어서 보다 안전하게 보관을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지갑케이스다 보니까 크기는 더 큽니다.



※똑딱이가 없는 지갑케이스

똑딱이가 없는 아이폰지갑케이스는 대부분 지폐수납이 1곳밖에 없습니다.(제꺼는 2개가 있네요.)

그리고 카드수납은 3~4개정도만 있었습니다. 물론 똑딱이가 있는 지갑케이보다 더 얅고 가볍고 작아서 휴대하기가 더 편합니다.


만약에 현재 아이폰 지갑케이스를 고르고 있다면 한 곳에 모두 모아서 쓰는 것을 선호하면 좌측처럼 모두 담을 수 있는 것을 고르는 게 좋겠으며 딱 필요한 약간의 현금+카드만 가지고 함께 아이폰과 쓰고 싶다면 우측처럼 만들어진 케이스를 고르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