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맥북(MAC)사용법으로써 화면보호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맥북을 처음사용하시는 분들은 윈도우(Windows)운영체제와 많이 달라서 약간의 설정을 수정하는 것조차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는 맥북 사용자가 많이 없기 때문에 처음 맥(MAC)을 쓰는 분들은 당연히 어려움이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윈도우pc와 맥북을 같이 사용하고 있는데 적응이 어느정도 되고 나면 맥북이 상당히 편리하고 좋은 거 같습니다.

특히 맥북 트랙패드 및 단축키 활용만 잘하면 마우스가 필요없이 아주 유연하게 쓸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습니다.



맥북(MAC) 화면보호기 설정(시계보이기 포함)


[맥북사용법]

맥 한영전환(Caps Lock)편집 및 단축키설정하는법


맥북 화면보호기는 윈도우PC처럼 사용자가 직접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으며 화면보호기에 등장하는 사진을 따로 편집할 수 있고 화면보호기에 나오는 글씨(문자)역시 사용자가 만들 수 있습니다.

맥북 화면보호기를 설정하기 위하여서 최초 맥 홈화면(바탕화면)왼쪽 위에 있는 애플로고(사과모양)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시스템 환경설정]란을 클릭하여주세요.

맥북 환경설정란에서 이제 [테스크탑 및 화면 보호기]메뉴를 선택합니다.

데스크탑 및 화면보호기에서는 맥북 배경화면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데스크탑 옆에 보이는 화면 보호기 버튼을 선택하여주세요.

그럼 위와같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이제 맥북화면보호기 시간설정을 하려면 [화면 보호기 시작하기]에 보이는 항목을 클릭하여서 5분~안함 등등으로 시간을 수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와같이 화면 보호기 시작하기를 [안 함]으로 설정하게 되면 화면보호기가 안나오게 됩니다.

화면보호기가 켜졌을 때 현재의 시간을 보고 싶다면 [시계와 함께 보기]란에 체크표시를 하면됩니다. 그외에 기타 예쁜 사진으로 보호기를 설정하고 싶다면 왼쪽에 보이는 위로 뒤집기, 플로팅, 반사, 종이접기 등등을 골라주면 됩니다. 이상으로 맥북사용법 화면보호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