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Naver) 이메일(Email)사용법으로서 오늘은 네이버메일수신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내가 보낸 메일을 상대방이 읽었는지 혹은 아직 읽지 않았는지 보는법은 모바일인 스마트폰, 컴퓨터(PC)의 웹에서 모두 볼 수가 있습니다.



내가 보낸 메일을 아직 상대방이 읽지 않았다면 (같은 네이버끼리만) 발송취소를 통해서 다시 수정작업 후 보낼 수 있으며 네이버계정 외에 다음(한메일), 구글지메일, 아웃룩, 네이트 등등은 그저 상대가 읽었는지만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을 하는 방법은?


먼저, 스마트폰에서 확인을 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메일 앱(어플)이 꼭 아니더라도 네이버앱(어플)을 통해서도 가능하니 참고를 바랍니다.



네이버앱이 설치됐다면 네이버앱을 실행하시고 아직 설치가 되지 않았다면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있는 인터넷 앱(어플)을 실행 후 네이버로 접속 그리고 로그인을 합니다.



왼쪽 상단에 더보기(가로 줄 3개)아이콘을 터치하여서 메뉴판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메일메뉴를 선택하여주세요.



네이버 메일(eMail)로 들어온 후에 오른쪽 위에 있는 더보기(가로 줄3개)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보낸메일함 옆에 쓰여진 [수신확인]이라는 곳을 터치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이 될 것입니다. 내가 보냈던 메일을 상대가 읽은 상태면 [읽음]이라고 나오며 상대가 아직 확인을 하지 않았다면 [읽지않음]으로 표시가 됩니다.



※참고: 위에서 보이는 시간을 잠시 설명하자면 [읽음]상태에서 나오는 시간은 상대방이 읽은 시간을 뜻하며 [읽지않음]상태일 때 나오는 시간은 본인이 메일을 보낸 시간을 뜻합니다.



PC(컴퓨터)에서 확인을 하는 방법 역시 모바일과 똑같습니다. 보낸메일함 옆에 있는 [수신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처럼 네이버메일수신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붉은색으로 처리된 곳은 상대가 읽은 시간을 뜻하고 왼쪽에 있는 (붉은색 처리가 되지 않은 곳의) 시간은 본인이 메일을 보냈던 시간을 나타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