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갤럭시s8 아이폰7 비교로서 스펙, 크기, 카메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는 갤럭시s8플러스 그리고 아이폰7플러스에 대한 비교이며 제가 실제 둘 다 사용을 하면서 느낌점을 포함시켰습니다.



※방수: 아이폰7 그리고 갤럭시s8에는 방수방진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아이폰7같은 경우에는 갤럭시s8보다 한 단계가 더 낮은 방수방진입니다.


▶아이폰7Plus: IP67

▶갤럭시S8plus: IP68


제가 두 기기 모두 일주일에 한 번씩 세면대에 넣어서 닦아주면서 생각을 하는 것이 IP67이나 IP68이나 둘 다 큰 차이는 없다고 봅니다. 예전에 아이폰을 손에 쥐고 비를 30분 정도 홀딱 맞은 적이 있는데 집에 와서 보니 괜찮더군요.


(야간촬영을 하면 아이폰과 갤럭시의 카메라 차이를 확연하게 알 수 있습니다.)


※카메라: 갤럭시s6부터 시작을 하여서 '카메라는 역시 아이폰!'이라는 말을 이제 더 이상 할 수 없게 됐습니다. 제가 아이폰6s플러스, 아이폰7플러스, 갤럭시s5,s6,s7,s8를 모두 가지고 있으면서 느낀 것인데 아이폰7플러스는 갤럭시s6의 카메라와 비슷한 거 같습니다.


▶아이폰7Plus: 전면 700만화소, 후면 1200만화소입니다.

▶갤럭시S8plus: 전면카메라는 800만화소, 후면카메라는 1200만화소입니다.



메모리는 아이폰이 3GB이고 갤럭시는 4GB입니다. 그리고 갤럭시는 마이크로SD카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8에서는 지문인식이 홈버튼이 아닌 후면 카메라 옆으로 옮겨졌습니다. 저는 딱히 큰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는데 인터넷을 보면 많은 분들이 지문인식을 할 때 카메라를 누르게 된다면서 사진촬영을 할 때마다 닦아줘야하는 것이 불편하다고 하더군요.



예전에는 카툭튀(카메라가 튀어나온) 현상이 갤럭시에만 있었는데 점점 카툭튀가 없어지게 됐으며 아이폰은 점점 카툭튀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은 카툭튀를 없애고 배터리를 늘리는 방향은 어떨지... 생각해봅니다.



아이폰7에서는 이어폰 구멍이 삭제됐습니다. 갤럭시s8같은 경우에는 그대로 남아있고 말이죠. 그리고 아직 아이폰에서는 고속충전이 되지 않아서 충전을 할 때 (갤럭시와 비교해서) 많이 기다려야합니다. 그러나 갤럭시s8은 고속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10분~20분만 충전해도 하루는 거뜬하죠.



갤럭시s8 아이폰7 비교로 크기를 보면 가로는 아이폰이 더 넓지만 길이는 갤럭시가 약간 더 깁니다. 그리고 무게는 아이폰7이 더 무겁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s8 아이폰7 비교 스펙, 크기, 카메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실제로 사용을 해본 결과 삼성페이, A/S를 비롯하여 아직까지는 아이폰보다 갤럭시가 더 편안 거 같습니다. 미리알림, 메모, 아이클라우드 그리고 맥북의 호환때문에 저는 어쩔 수 없이(?) 아이폰을 주 휴대폰으로 쓰고 있지만 말이죠.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