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타민C가 아주 많이 들어 있는 레몬에 대한 정보 글이 되겠습니다. 참고로 비타민C 효과는 콜라겐을 만들고 피부에 있는 주름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노화방지에 매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영양전문가들이 말하길 레몬즙을 짜내서 물에 희석을 하고 약간 따뜻하게 해서 마시면 아주 좋은 건강식이 된다고 말을 합니다. 레몬은 워낙에 강한 산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물에 약간 희석을 시켜서 먹으면 좋고 약간 따뜻하게 만들어서 드시면 체내에 있는 독소를 빼주며 pH를 조절해줍니다.



※중요: 너무 뜨거운 물에 레몬즙을 넣어서 마시면 영양소가 모두 파괴돼서 아무 쓸모가 없으며 반드시 약간 따뜻한 물에 레몬즙을 넣어 마시길 권장합니다.



예전에 레몬즙 효능으로 TV에서 살을 빼는 영양식으로 소개된 적이 있는데요. 레몬이 지방을 태우면서 지방을 빼는데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지방만 빼는 것이 아니고 몸 안에 안 좋은 독소까지 빼주니 일석이조입니다.



또한 시중에 판매되는 병 안에 들어 있는 레몬즙, 가공된 레몬즙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이유는 당연히 신성하지 않다는 이유이죠. 다시 말해서 레몬즙 활용은 직접 수작업으로 즙을 짜낸 후에 미지근한 또는 따스한 물에 섞어서 마시면 아주 훌륭한 건강식이 된다는 말입니다.



※레몬 효능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시중에 판매되는 병 안에 들어 있는 레몬즙, 가공된 레몬즙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이유는 당연히 신성하지 않다는 이유이죠.



1) 이뇨작용을 합니다.

레몬 안에는 미네랄, 비타민, 산화방지제가 들어 있으며 이는 몸 안에 있는 노폐물을 빼내어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질병예방 및 해독효능을 하게 도비니다.



2) 기관지에 좋으며 목의 염즘을 치료합니다.

비타민C가 기관지에 좋다는 것이 익히 알고 계실 것입니다. 요즘처럼 미세먼지, 황사가 심할 때는 하루에 2잔 씩 레몬즙을 마시면 기관지에 좋고 목 안에 있는 염증을 빠르게 낫게 도와줍니다. 레몬에는 항생효과라는 것이 있는데 해당 항생효과가 염증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목 안에 염증이 있다고 생각이 될 때는 레몬즙으로 가글을 하고 마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하루 5번 이상)



※레몬 보관법은 어떻게 되나요?

레몬 보관법은 그냥 냉장고에 넣어두시거나 서늘한 곳에 두시면 됩니다. 그러나 신선도를 최대한으로 올리기 위해서는 공기가 통하지 않는 용기, 봉지 안에 레몬을 담고 냉장보관을 하시면 더 좋습니다.



오래된 레몬은 그냥 버리지 마시고 잘게 썰어서 냉장고 안 탈취용으로 사용을 하셔도 매우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안 신선한 레몬을 그냥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잘게 썬 후에 그릇이 담아 3일~일주일 정도 냉장고 안에 보관하시면 잡내를 제거하고 좋은 향을 묻히게 됩니다.



레몬즙 활용 및 횬으 그리고 레몬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집 안에 남는 레몬이 있거나 혹은 구매를 하실 때 약간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