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웨이항공(Twayair)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적어보았습니다. 이는 티웨이항공사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여서 작성한 것입니다. 티웨이 수하물로 기내반입 기준과 위탁(무료포함)반입 기준 물품이 되겠습니다.



※기내반입 무료수하물에 대해서 알아보자!

▶총 개수: 2개(기내용 캐리어 1개 + 개인 소지품 1개)

▶총 무게: 2개의 짐을 합산해서 10kg이내

▶각 크기: 기내용 캐리어 사이즈는 높이+세로+가로 총 합계 115cm이내이며 개인 소지품은 노트북가방, 서류가방, 핸드백, 작은 백팩정도입니다.


기내에 보관이 가능한 목발, 접이용 유모차, 지팡이, 우산, 외투 등 역시 반입이 가능합니다.(선반에 들어가야함)



※기내반입 제한물품은 어떻게 될까요?

7cm가 넘는 가위를 포함하여서 뾰족하고 날카로운 물건 및 막대기류, 골프채, 칼종류, 장감난 총, 수류탄 및 일상에서 사용이 거의 없는 것들(곤봉, 쌍절곤, 배트, 빙상용 스케이트 등)



※화장품, 샴푸, 스프레이 등의 액체류 반입 규정은?

액체류는 1인당 1개의 지퍼락이 규정이며 지퍼락의 크기는 가로, 세로 20cm의 1L(리터)짜리입니다. 이 지퍼락은 공항 약국에서 쉽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지퍼락 안에 넣는 용기에 용량은 100ml이내 이고 지퍼락이 잠겨야 합니다.



※위탁수화물에 대해서 알아보자!

티웨이항공 수화물 규정에서는 (좌석등급에 따라서) 1개까지 무료수화물을 위탁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개수: 1개

▶무게: 15kg (사이판, 괌은 2개까지 허용이 되며 각 23kg까지 허용이 됩니다.)

▶크기: 높이+세로+가로 총 합계 203cm이내입니다.



위탁수화물로 불가능한 무료수화물 품목은?

전자제품(노트북, 데스크탑, 카메라, 캠코더, 스마트폰) ※참고: 선은 관계없습니다. 부패 및 파손이 쉬운 물건, 중요 서류, 고가품, 귀금속, 보석, 화폐 등


티웨이항공 수화물 규정으로서 위탁 및 기내수하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를 잘 참고하시고 해당 항공사 탑승 준비를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되세요.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