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드라이브(Google Drive)의 용량은 구글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구글포토, 지메일과 서로 용량이 공유됩니다. 이 말은 지메일에 포함된 각종 첨부파일의 용량이 지메일(Gmail)전용 용량에 포함이 되는 것이 아니라 구글드라이브 용량을 차지한다는 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구글포토(Google Photos)와 지메일(Gmail) 용량이 서로 다르며 구글드라이브와 연계되는 것을 잘 모르고 있는데요. 구글은 네이버(NAVER)와 다르게 모든 개인서버의 용량이 구글드라이브와 연동이 되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예전에는 구글드라이브 동기화 오류 및 윈도우+MAC OS X에서 잦은 오류가 있었고 속도 역시 굉장히 느렸으나 요즘 최근에는 속도면에서 매우 빨라졌으며 동기화 오류가 거의 없는 거 같습니다.



이러한 클라우드 서비스는 직접 사용자가 약 한 달정도 사용을 해보고 결정을 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입니다. 개인적으로 믿을 수 있는 클라우드기업은 현재 구글과 드롭박스라고 생각을 합니다.



※구글드라이브 용량은 15GB입니다.


최초 구글(Goole)에 가입을 하시게 되면 총 15GB의 용량을 할당받게 되며 15GB 안에서 자유롭게 파일을 옮기고 쓸 수 있습니다.이 15GB안에서 지메일용량, 구글포토용량이 포함됩니다.



※알아두면 좋은 용량관리법?

참고로 구글드라이브 15GB용량을 소비하지 않는 구글서비스도 있습니다. 구글킵(Google Keep), 구글문서(Docs), 스프레드시트, 설문지, 프레젠테이션 등은 용량을 차지 하지 않고 무제한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즉 문서, 구글킵, 설문지 안에 들어간 텍스트(글씨) 및 사진 등은 무제한으로 저장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구글포토 용량은?

구글포토(Google Photos)같은 경우 사진을 원본으로 업로드하게 되면 구글드라이브 용량을 잡아먹게 됩니다. 그러나 [고화질]로 설정을 하고 백업을 진행하시면 구글드라이브 용량을 먹지 않고 '무제한'으로 사진, 동영상을 백업할 수 있습니다.


다시 이를 쉽게 말하면 구글포토 앱(어플)을 설치하고 사진 및 동영상 백업설정을 [원본]이 아니라 [고화질]로 하시면 무료로 무제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이를 보고 아는 사람만 쓰는 무제한 스토리지 사진백업공간이라고도 합니다.


용량을 더 늘릴 수 있는 방법은?



위 보시는 것과 같이 구글드라이브의 기본 용량은 15GB이며 월, 연간 구독결제 방식으로 추가적인 용량을 더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구글드라이브가 아주 좋은 이유는 여러 저장공간을 사용자 입맛에 맞게 고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100GB, 1TB, 2TB, 10TB, 20TB, 30TB까지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엄청난 동영상을 올리지 않는 이상 사실 100GB 혹은 1TB용량이면 평생쓰고도 남는 공간이 됩니다.


100GB: 월 2,400원이며 연간은 24,000원입니다.

1TB: 월 11,900원이며 연간은 119,000원입니다.

2TB: 월 24,000원입니다.(2TB부터는 월간 결제형식입니다.)

10TB: 월 119,000원입니다.

20TB: 월 238,000웝니다.

30TB: 월 349,000원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