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록 다른 클라우드(Cloud) 서비스들 보다 적은 용량을 주지만 단연코 신뢰도가 가장 높은 클라우드는 드롭박스(Dropbox)입니다. 속도도 비록 국내를 기준으로 그리 빠르지는 않으나 연동과 동기화가 워낙에 깔끔하고 엄청난 파일을 저장시키고 있을 때 드롭박스의 진가가 비로소 발휘가 되는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드롭박스(Dropbox) PC버전 다운로드 설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드롭박스를 현재 모바일인 스마트폰에서 사용을 하신다면 pc버전을 함께 사용함으로서 더욱더 높은 생산성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드롭박스는 클라우드서비스를 넘어서 이제 노트 앱(어플)으로도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 명칭은 Dropbox Paper(드롭박스 페이퍼)라고 불리며 드롭박스 서버와 동기화가 되고 해당 드롭박스페이퍼 메모장에 드롭박스에 있는 파일을 불러와서 넣을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비록 속도면에서 그리 빠르지는 않으나 [안정성]을 더 중요시 여긴다면 분명 아주 멋진 생상선 노트활용이 될 것입니다.



즉, 기존에 에버노트와 드롭박스를 따로 사용해왔다면 이제는 드롭박스 하나로 통일을 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록 아직 드롭박스페이퍼는 PC로컬프로그램도 없고 에버노트와 비교를 했을 때 기능적으로 많이 부족하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드롭박스 설치하는 방법!



네이버에 위와 같이 드롭박스라고 검색을 하여서 해당 공식홈페이지로 들어가줍니다. [바로가기] ▶Dropbox홈페이지


드롭박스는 구글(Google)계정을 이용하여서 가입 및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하시고 오른쪽 위에 있는 사용자의 프로필을 선택하고 [설치] 항목을 클릭하여 주세요.



Dropbox 다운로드를 클릭하여서 사용자의 PC에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를 하시고 PC에 인스톨을 진행하고 로그인을 하면 이제 드롭박스 PC 로컬버전을 쓸 수 있게 됩니다.



드롭박스 용량 및 기타 설정 그리고 동기화 일시중지 등등의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우측 아래에 있는 드롭박스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셔서 이용을 하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