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메모라는 것은 우리의 생활을 더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아주 멋진 도구입니다. 메모라는 것은 나의 제 2의 두뇌 역할을 하는 것이며 기록하고 보고를 반복해야 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윈도우10 바탕화면 메모 프로그램인 스티커메모장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이 스티커메모는 자동으로 동기화 및 백업이 되지 않으며 오직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PC) 로컬(local)에만 저장이 됩니다. 이 메모프로그램은 윈도우10 운영체제로 되어 있는 데스크탑(Desktop), 노트북에서 모두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도움되는 글] ▶스티커메모 단축키



※참고: 어떤 분들은 이 스티커메모에 기록한 것이 컴퓨터를 재부팅해도 살아있냐고 묻는데 당연히 컴퓨터를 재부팅해도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단, 컴퓨터가 고장이 나서 초기화를 시켜버리면 기록해두었던 메모는 모두 영구적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 스티커메모는 중요한 것을 기록하지 마시고 일회용으로 기록할 것만 적어두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 메모프로그램 스티커메모



바탕화면에 고정되는 스티커메모를 찾기 위해서 윈도우 바탕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시작 버튼]을 마우스로 클릭 후 Sticky notes라는 항목을 찾습니다. 이 Sticky Notes(스티커 노트)라고 쓰여진 것이 윈도우XP, 윈도우7에서 사용을 하던 스티커메모입니다. 윈도우10에서는 그저 해당 프로그램이 변경된 것뿐입니다.



아시겠지만 이 스티커메모에는 많은 기능이 없습니다. 삭제, 색상, 약간의 단축키만 존재합니다. 그렇게 아주 심플해서 많은 사람들이 가장 애용하는 메모프로그램이 아닌가 싶습니다.


※참고: 스티커메모장은 휴지통 기능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모를 삭제할 때는 반드시 주의를 요구합니다.



바탕화면 메모에 색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휴지통 모양에 아이콘 왼쪽에 있는 (가로 점 3개의) 아이콘을 눌러 주시면 여러 가지의 색상을 보고 선택해서 변경을 시킬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