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예전과 다르게 본인이 보낸 메시지(문자)를 받은 사람이 읽으면 곧장 답장을 해야 하는 규칙(?)이 생겼습니다. 타인이 나에게 보낸 메세지를 내가 읽었지만 내가 답장을 보내주지 않으면 [읽씹]이 되고 보낸 사람이 약간 서운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숫자 1표시는?

카톡 메시지(문자) 앞에 붙은 숫자 1표시는 아직 상대방이 읽지 않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내가 보낸 메시지 앞에 1숫자가 있다면 상대가 아직 못 본 것이 되는거죠. 1이 사라졌다면 당연히 상대방이 본인의 메세지를 읽었다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몰래보기가 가능한가?

예전에는 카톡 메시지를 상대방 몰래 읽는 방법이 아주 간단했습니다. 카톡이 왔을 때 와이파이, 셀룰러(데이터)를 끄고 읽었다가 최근 앱에서 카톡을 지우고 인터넷+와이파이를 연결하면 됐었죠. 그러나 이제는 그렇게 해도 되지 않습니다.


아이폰 카톡 미리보기는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는 약간 제한적입니다. 엄청난 장문의 텍스트(Texts)가 도착했을 때는 미리보기가 거의 반만 보이게 되며, 3D터치 기능이 없는 아이폰6s 이하버전에서는 장문을 볼 수 없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쉽게 말을 해서 3D터치가 되는 아이폰6s, 아이폰7에서는 약간의 장문의 메시지를 읽을 수 있습니다.


※카톡 몰래보기: 설정을 먼저 확인하기!


몰래 보는 방법은 제가 직접 2개의 아이폰을 가지고 실험을 한 것이며 (2017년 5월 중순을 기준으로) 아직 상대방 몰래 카톡읽기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카톡(카카오톡) 미리보기를 진행하기 전에는 먼저 설정 앱, 카톡 앱에서 다음의 설명과 같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아래의 설명을 잘 참고하시고 어떻게 해야 몰래보기를 할 수 있는지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1) 아이폰 설정에서 카톡 배지설정하기.


아이폰에 있는 설정 앱(어플)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설정 앱 화면 안에서 아래쪽으로 이동 후 카카오톡 어플을 찾아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안에서 [알림]이라고 쓰여진 곳을 눌러준 후에 위와 같이 설정을 하여줍니다. 여기서 [사운드, 앱 아이콘에 배지 표시]는 똑같이 안해도 됩니다.


[잠겨있지 않을 때 알림 스타일]에서 위처럼 [배너]로 꼭 해주시길 바랍니다.


2) 카톡 앱(어플)에서 알림설정확인하기.


카카오톡 어플(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더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더보기 메뉴 안에서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 그리고 [알림] 메뉴를 찾아서 터치합니다.



알림 편집 항목란에서 이제 [알림보기]를 위와 똑같이 설정합니다. 위 사진에서 적힌 설명처럼 미리보기와 사진/이모티콘 미리보기를 활성화하시면 '푸시(PUSH) 알림이 왔을 때 메시지의 일부를 보여줍니다.'



※카톡 몰래보기: 메시지를 몰래 읽어보기



나름 장문의 문자를 보내보았습니다.



카톡 메시지가 도착하면 위처럼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이제 카카오톡 메시지를 3D터치하시면 위 사진의 오른쪽처럼 카톡을 미리 볼 수 있게 됩니다.



다시 말씀을 드리지만 아주 긴 내용의 글은 위처럼 모두 볼 수 없게 됩니다.



저런식으로 카카오톡을 미리읽고나서 홈화면으로 간 후 카톡을 실행하고 보면 아직 읽지않음으로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당연히 메시지를 보낸 상대방 카톡 1숫자는 사라지지 않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갤럭시,LG기기에서는 카카오톡 몰래보는법이 되는지 모르겠으나 3d터치가 되는 아이폰6s 이상을 가지고 계신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다른사람이 보낸 카톡을 미리 읽으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