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현대사회에서 건강하게 잘 사는법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라고 합니다. 과거에는 스트레스라는 것이 그렇게 중요한 질환이 아니라고 생각을 했으나 지금은 만병의 근원이 스트레스라고 할 정도로 심각한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건강하게 사는 법은 간단합니다. 평소 규칙적인 식습관, 운동 그리고 심리적으로 안정된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몸은 건강해도 마음이 건강하지 않다면 그것 역시 안 건강한 사람이라는 뜻이라고 봅니다.



1) 운동의 효과

하루 3끼를 규칙적으로 섭취를 하고 일정한 시간동안 운동을 하게 되면 이보다 더한 건강한 삶이 없다고 합니다. 운동을 하게 됨으로서 스트레스가 풀리고 각종 불안한 요소들이 사라지면서 몸이 건강하게 되는 것입니다.


건강해지고 싶으면 잘 먹고 운동을 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운동에 취미가 없다고 생각을 한다면 운동을 한다는 생각보다 놀이를 하면서 운동에 취미를 갖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서 자전거를 타고 다닌다던지 혹은 춤을 배운다던지 등등 말입니다.



2) 안정적인 삶

안정적인 삶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돈일 것입니다. 물론 돈이라는 것이 사람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긴 하지만 부족한 돈을 채우다가 보면 어느새 본인은 즐기지 못한 삶을 느끼며 우울증이 온다고 합니다.



요즘은 그렇지 않으나 결혼한 사람과 결혼을 하지 않은 사람은 심리적으로 불안한 요소에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혼자사는 사람이 한 달에 5백만원을 벌어도 돈을 못모은다고 하며 결혼 두 사람이 한 달에 3백만원을 벌어도 돈을 모은다고 합니다.



혼자살다보면 부족한 무언가를 계속적으로 채우려고 하기 때문인데 이를 채우고 또 채워도 계속 무언가 허전함이 있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우리 사회에 있어서 안정적인 삶을 누리며 건강하게 사는법은 서로를 의지하며 함께 더불어 살아가야 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