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른 나라로 여행을 하기 전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 나라의 택시 이용법을 많이 공부하고, 그 나라의 여행을 준비하고는 합니다. 택시를 탈 때 요금을 계산하는 방법과 얼마의 팁(Tip)을 줘야 하는지 등등을 기억한 후, 혹은 메모를 해두어서 실전(?)에 사용을 하고는 하죠.



베트남(Vietnam) 여행을 할 때 필수로 알아두고 스마트폰에 설치해야만 하는 콜택시 그랩(Grab) 어플인증하는 방법에 대해서 오늘은 알아보았습니다. 이 그랩(Grab)이라는 베트남 택시 앱(어플)은 카카오T(카카오택시), 우버(Uber)와 비슷한 앱(어플)입니다.


[링크] 베트남 여행 정보

그랩앱(어플)사용법

위 그랩앱(어플) 사용법에서는 어떻게 그랩을 이용하여서 택시를 부르는지 소개되었습니다.


베트남 다낭공항에서 유심칩구매 후기.

다낭공항 안에 위탁수화물을 찾는 곳 앞에 유심칩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그곳에서 유심을 구매하거나 혹은 밖으로 나가셔서 구매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랩(Grab) 어플의 인증이 안됩니다?!

제가 베트남 다낭의 어느 한 호텔에 묵고 있을 때 몇 몇 분들이 그랩(Grab) 인증이 안된다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호텔에서 택시를 부를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한 분 한 분씩 제가 설명을 해드렸던 기억이 있네요.


※베트남 공항에서 판매되고 있는 유심칩은 전화 발신 및 수신이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자(SMS)가 오지 않죠. 문자를 받을 수 있는 국내(한국) 유심칩을 꼽고, 인증만 받으시고 다시 베트남 유심칩을 꼽으면 됩니다.(문자SMS 받는 건 무료이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Q: 한국에서 미리 설치해야 합니까?

A: 꼭 한국에서 그랩을 설치하고 인증을 미리 받을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베트남에 도착하여서 (와이파이가 가능한 곳에서) 그랩앱(어플)을 다운로드받고, 인증을 받은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Q: 베트남 유심을 꼽고 인증이 안되는데요?

A: (베트남 다낭을 기준으로 말씀을 드리자면) 다낭 공항에서 유심을 사서 사용자의 스마트폰의 유심을 바꾸면, 그 전화는 인터넷은 되지만 전화는 불가능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증이 불가능한 것이며,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다시 한국 유심칩을 본인의 휴대폰에 꼽고, 인증을 받은 후 베트남 유심칩을 넣으시면 그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꼭 베트남 유심이 있어야만 그랩(Grab)앱을 쓸 수 있는 건 결코 아닙니다. 한국에서 그랩을 다운로드받고, 인증을 거친 후 베트남 공항에 도착해서 유심을 사서, 공항 와이파이에 연결 후 그랩을 불러서 쓸 수 있습니다.

즉, 인증만 받고 해당 국가에 도착한 후 인터넷(모바일 데이터 또는 와이파이)만 연결되면 쓸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랩(Grab) 인증받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해당 글은 베트남 다낭에 도착해서 유심칩을 바꾼 후 호텔로 이동하여 그랩(Grab)앱을 설치하고 인증을 받은 설명입니다.

해당 앱(어플)은 안드로이드(갤럭시, LG 등)스마트폰과 아이폰에서 모두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문자(메시지)를 받고, 인증을 해야 하기 때문에 한국 유심칩으로 바꾸어 줍니다.


1. 앱을 설치 후 실행하기.

Grab(그랩) 앱을 설치 후 실행하여 주세요.

FaceBook, Google로 가입을 할 수 있지만 보다 원활하게 진행을 하려면 [Use Your Mobile Number]를 선택해야 합니다.

해당 영어의 뜻은 "본인의 휴대전화번호를 이용하여서 가입을 한다."라는 뜻이 되겠습니다.


2. 전화번호를 입력하기.

위와 같이 대한민국으로 설정을 합니다. 다른 나라로 되어 있을 경우 아이콘을 터치하셔서 한국으로 맞춰 주세요.

그리고 그 옆에는 본인의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는데, 전화번호 맨 앞에 0을 제외하고 나머지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예) 01012345678 →1012345678

설정을 마치고, 오른 쪽 상단에 [Next]를 선택합니다.


3. 이름과 이메일을 입력하기.

How May We Address You?란에는 이름을 입력하는 곳인데, 택시기사님이 본인을 부를 때 쓰이는 이름을 적는 곳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름을 모두 쓸 필요가 없이 성 또는 닉네임을 적으면 됩니다.


Enter Your Email Address. 라는 곳에는 본인의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해당 이메일로 영수증이 날라옵니다.


4. 문자(SMS)인증하기.

이제 마지막으로 인증이 남았습니다.

본인의 스마트폰 메시지(문자) 어플을 열고 인증이 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약 10~15초정도 걸렸습니다.)

국제발신 your Grab activation code라는 곳에 있는 숫자 4개를 그랩 어플(앱)에 입력합니다. 그럼 이제 그랩 인증이 모두 끝이 났습니다.


5. 그랩을 사용하기.

인증이 끝난 후에 Allow(수락하기)를 누른 후 OK를 눌러주면 끝이 납니다.

왼 쪽처럼 약간의 설명이 나오는데 화면 중간을 터치해서 없앤 후 그랩을 바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있는 위치에서 그랩 택시가 얼마나 있는지를 알 수 있고, 택시를 부를 때 얼마의 요금을 내야 하는지 바로 알 수 있어서 그랩앱은 베트남 여행의 필수 어플(앱)이자, 꼭 알아 두어야만 하는 수단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