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네이버(NAVER) 계정을 갖고 계실 것입니다. 그리고 네이버의 각종 서비스 역시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그렇게 본인의 네이버계정이 갑자기 탈퇴가 되거나, 가입하고 있던 카페에 이상한 글들이 올라오고, 본인의 메일(Email)이 도둑맞았다면 정말 어처구니가 없을 거 같습니다.


해킹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3개월 혹은 6개월의 주기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라고 하는데, 사실 그렇게 매 번 암호를 바꾸는 게 여간 불편스러운 게 아닐 것입니다. 또한 해킹방지로 좋은 방법 중 하나가 사용하는 모든 계정의 비밀번호를 다르게 설정하는 건데 이것 역시 외우고 있는 게 참 힘들죠.

■네이버 OTP란 무엇일까요?


네이버OTP이라는 것은 2중 인증(잠금)을 말합니다. 본인의 ID와 비밀번호(암호)를 입력하면 본인이 맞는지 다시 한 번 더 확인을 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타인이 본인의 계정을 알고 있더라도 로그인을 할 수 없는 기능입니다.


만약에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메일, 캘린더, 블로그 등)를 많이 이용하신다면 OTP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다른 기기에서 내 계정이 로그인이 됐을 때?

사용자의 네이버 계정이 로그인이 되면 위와 같이 [아이디의 2단계 인증 요청을 허락하시겠습니까?]라는 알림이 옵니다. 본인이 맞다면 [예]를 선택하고 본인이 로그인을 하지 않았다면 [아니오]를 누르면 됩니다.

■네이버앱(어플)을 설치해야 됩니다.

네이버 OTP인증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우선, NAVER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야 되며 로그인까지 하셔야만 합니다.


※글의 요약.

OTP를 설정하고 컴퓨터(PC), 또는 다른 스마트폰으로 네이버에 로그인을 하면 OTP를 등록한 기기로 로그인을 허락하겠냐는 알림이 옵니다. 그때 수락 혹은 비수락을 눌러주면 됩니다.



네이버(Naver) 해킹방지 OTP 인증을 설정하는 방법.

요즘 네이버(NAVER) 해킹사고가 잦다고 합니다. 저 역시 약 2년 전에 독일에서 접속을 했었고, 제가 가입했던 카페(Cafe)에 각종 이상한 글들이 도배가 되었더군요. 이러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OTP설정을 꼭 하셔야 하겠습니다.

네이버에 로그인을 하시고, 검색 창에 위와 같이 OTP라고 입력 후 [네이버 내정보 관리] 페이지로 이동을 시작합니다.

내 정보란에서 [보안설정]으로 이동 후 2단계 인증 [설정하기]를 클릭하여주세요.

2단계 인증 사용하기를 클릭하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네이버앱이 설치된 기기 목록이 보일 것입니다. 어디에 OTP를 등록할 것인지 선택하고, [설정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선택했던) 스마트폰으로 네이버에서 알림을 보내게 됩니다.

2단계 인증 요청을 허락하겠냐는 알림에 [예]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럼 위처럼 [설정이 완료됐습니다.]라는 웹페이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OTP설정확인 및 해제하는 방법.

OTP가 잘 됐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웹브라우저의 시크릿모드로 네이버에 로그인을 하여보시면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으며, OTP해지를 원하면 [내 정보관리]에서 해제하기를 선택하여서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