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알고 있기로 예전에는 네이버 지도 어플(앱)에서 경유지를 설정할 수 없었던 걸로 기억을 하는데 최근에 네이버지도가 업데이트가 됐다고 해서 설치하여 보니 직관적인 사용법과 경유지를 설정하는 기능이 생겼더군요.


한 때는 다음지도(이제는 카카오맵)가 네이버지도보다 좀 더 쓰기가 편해서 썼었는데, 최근 네이버지도는 예전과 많이 달라져서 개인적으로 가장 쓰기 편리한 어플(앱)인 거 같습니다.


■경유지를 설정하면 좋은 점은?

최종 도착지에 도달하기 전 어디를 방문해야 될 수 있습니다. 그럴 때 경유지를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기름값을 아끼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죠.



네이버 지도앱(어플)에서 경유지를 설정하고 시간절약하기.

출발지와 목적지를 등록하고, 그 사이에 경유지를 넣어 총 얼마의 시간이 소요되는지 네이버지도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이 경유지는 한 곳만 넣을 수 있는 게 아니라 여러 경유지를 선택하고 사용자가 그 경유지를 변경해가며, 소비되는 시간을 계산할 수 있어서 보다 나은 시간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1.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기.(길찾기)

※해당 글은 아이폰(iphone)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었으나, 안드로이드인 갤럭시,LG 등등의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한 방법입니다.

네이버 지도 어플(앱)을 실행합니다.

해당 앱(어플) 왼 쪽 상단에 있는 (가로 줄 3개)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네이버지도는 길찾기, 내비게이션, 지하철노선도 등의 메뉴를 지원합니다.

[길찾기]를 선택하여주세요.

이제 네이버지도 길찾기에서 출발지와 목적지를 설정합니다.

2. 경유하는 곳을 입력하기.

목적지의 옆을 보시면 [더 하기]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위와 같이 [경유지 입력]이라는 메뉴가 등장할 것입니다.

경유지를 입력하게 되면 위처럼 네이버지도에서 최종 목적지와 경유하는 곳을 표시하여 줍니다.


3. 더 많은 경유지를 추가하기.

경유지를 더 넣고 싶다면, 다시 [더 하기] 아이콘을 선택 후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경유지를 추가하게 되면 위처럼 최종 도착지와 숫자로 경유지를 보여주게 됩니다.

4. 경유하는 곳을 변경하기.

경유지를 변경하여서 보다 최적의 길 안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의 왼 쪽의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아이콘을 누른 상태에서 위 또는 아래로 움직입니다. 그러면 경유지의 순서가 변경될 것입니다.

5. 소요되는 시간을 확인하기.

경유지를 모두 설정하고 총 소요되는 시간을 보려면 보이는 하단에 있는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위처럼 대략적으로 몇 시간이 걸리는지 알 수 있습니다.

6. 소요되는 시간을 비교하기.

경유지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얼마나 걸리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경유하는 위치를 바꿔가면서 시간을 보고 결정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