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어떠한 홈페이지(웹사이트)에 로그인을 할 때 오른쪽 상단에 해당 ID/암호를 저장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구글 크롬브라우저에서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서 추가된 비밀번호 저장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이 정말 편리하기는 하지만 공용으로 사용되는 컴퓨터(가족, 회사 등등)에서는 사용을 하지 않는 게 좋으며 개인 PC(컴퓨터)에서만 이용을 하셔야만 하겠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크롬 브라우저에 비밀번호(암호)가 저장이 됐을 때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구글(Google) 크롬브라우저 안에 어떠한 사이트의 아이디(ID), 비밀번호가 있는지 목록을 볼 수도 있습니다.


크롬 비밀번호 저장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크롬 브라우저에서 좋은 이유는 개인PC를 기준으로 로그인을 시킨 후 접속하는 사이트의 암호를 저장시키면 그 로그인 계정으로 연결된 다른 PC의 크롬 및 모바일 기기에서 귀찮게 ID, 암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는 구글(Google)이라는 전 세계 1등 포털사이트에서 관리를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안전하기도 하죠.

크롬에 저장된 비밀번호 및 사이트ID 목록을 보기 위해서 크롬을 실행하시고 오른쪽 상단에 [더보기]메뉴를 불러냅니다.(세로 점 3개의 아이콘)

메뉴를 불러내고 이제 [설정]을 클릭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설정 화면 가장 밑으로 이동을 하신 후에 [고급]이라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렇게 [고급] 메뉴를 누른 후에 [비밀번호 관리]라는 메뉴를 찾아 주시고 클릭을 합니다.

이제 위처럼 사용자가 구글 크롬에 저장시킨 웹사이트 목록 및 ID, 비밀번호 목록이 보여지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 크롬브라우저에서 비밀번호 저장을 하려면 1번을 켜주시고, 자동으로 로그인을 하려면 2번을 눌러주세요.


저장된 비밀번호를 삭제하고 싶을 때는 3번을 누릅니다.

웹사이트의 오른쪽 (세로 점 3개) 아이콘을 클릭 후 [제거]버튼을 누르면 구글에 저장된 정보가 깔끔하게 삭제될 것입니다.


위와 같이 크롬 비밀번호 저장설정 및 저장된 정보를 지우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게 진행을 할 수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