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권 만료일 조회를 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인터넷에서 조회를 하는 방법이 있고 또 다른 한 가지 방법은 본인이 갖고 있는 여권을 통해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여권 만료날짜 조회를 통해서 확인을 하시고 스마트폰 메모장이나 수첩에 적어두면 나중에 항공권 특가가 떴을 때 유용하게 이용이 가능함으로 참고를 해두시길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여권 (사진이 있는) 앞면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어둬서 보관을 하고 있는데 이렇게 보관을 해두니깐 해외에서 여권분실을 당했을 때나 여권을 소지하고 있지 않을 때 신분증으로 보여줄 수 있어서 좋고 밖에서 스마트폰으로 항공권 특가가 떴을 때 바로 내 여권정보를 입력하고 예약을 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하더군요.


[여권 및 여행과 관련된 문서]

전자여권 일반여권의 차이점을 알아보기.

국내선 규정을 알아보기.(국내선 탑승 시 여권+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대한항공 수화물 규정을 알아보기.

여권번호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여권 만료일 조회(확인) 2가지 방법안내.

다음은 여권에서 만료날짜를 확인하는 방법과 인터넷에서 여권만료날짜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에서 여권만료일을 조회할 때는 컴퓨터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며 본인인증인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겠습니다.


■여권에서 여권 만료일 조회하는 방법은?

여권 앞면에 사진이 부착된 곳을 보시면 여권 발급일 그리고 기간만료일(Date of expiry)가 보일 것입니다. 여권 만료일은 기간만료일(Date of expiry)에 쓰여진 것이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앞에 숫자가 있고 중간에 영어가 있는데 그 영어는 월(달의) 약자입니다.

1월: JAN

2월: FEB

3월: MAR

4월: APR

5월: MAY

6월: JUN

7월: JUL

8월: AUG

9월: SEP

10월: OCT

11월: NOV

12월: DEC


여권에서 만료일 및 여권을 만든 최초 날짜 표기는 한국과 다르게 표기가 됩니다.

한국에서는 [연도/월/일]이 순서이지만 여권에서는 [일/월/연도]로 표기되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모바일)에서 여권 만료일 조회하는 방법은?

위에서 제가 말을 했지만 인터넷을 통해서 여권만료일을 조회할 때는 PC에서만 가능하며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겠습니다. 또한 이는 단순히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서 보는 것이 아니라 회원가입을 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약간 까다롭습니다.


<다음의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naver.com)으로 접속합니다.

검색 창에 [정부24]를 검색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정부서비스]라고 쓰여진 메뉴를 마우스로 클릭해서 이동을 합니다.

정부서비스를 이동하면 위와 같이 보이게 될 것입니다.

위 사진 안에 있는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확인하기]를 클릭합니다.

로그인을 하라고 나올 것입니다.

[확인]을 눌러서 회원가입을 시작합니다.

회원가입 혹은 (가입이 됐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여주세요.

[주택/복지]라는 메뉴를 찾아서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여권만료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저장]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정부24 홈페이지 첫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첫화면으로 이동을 하는 방법은 보이는 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정부24]글씨를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렇게 정부24 메인화면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나의 생활정보]를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주택/복지]라는 서비스그룹이 나오게 되며 생활정보명에 여권만료일이 보이고, 처리기한 안에 여권 만료날짜 조회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