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시겠지만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감기에는 딱히 그렇다할 치료방법이 없습니다. 그저 잠시 치료하는 것에 중심을 두고 감기가 지속되는 기간을 줄이며 그에 따른 부작용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목감기, 코감기같은 경우 대개 4일~일주일정도 지나면 자연적으로 치료가 되며 더 오래갈 수도 있습니다. 다음의 코감기 빨리 낫는법을 보시고 참고를 하셔서 미리 예방을 하시고 지속되는 기간을 줄여보시길 바랍니다.



코감기 빨리 낫는법 및 코감기에 좋은 음식 BEST 정보 안내.


많은 사람들이 화절기나 겨울철에 코감기에 많이 걸린다고 합니다. 코감기는 걸린 본인만 괴로운 것이 아니라 코를 풀 때나 말을 할 때 타인에게도 약간의 불쾌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이를 예방하고 있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1. 꿀+레몬 차를 마셔줍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는 면역력이 상당히 떨어졌기 때문에 감기에 걸린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차를 먹고 두꺼운 옷보다 얇은 옷을 여러겹 입어야 합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를 아침, 점심, 저녁으로 꾸준하게 드셔주면 몸이 뜨겁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땀이 올라오고 면역력이 강하게 됩니다.



가장 편하고 쉽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천연 코감기약은 꿀레몬차라고 합니다. 뜨거운 물에 꿀 반숟갈을 넣고 레몬 한 조각을 넣어서 먹으면 비타민C를 섭취하게 되고 꿀의 성분 덕분에 몸이 따뜻하게 되기 때문에 감기에 좋습니다.


2. 코를 청소합니다.


코감기 빨리 낫는법으로 최근 TV에 소개된 적이 있었던 방법입니다. 네티팟과 같은 코청소기를 이용해서 식염수로 코 안을 청소해서 비강 속에 들어 있던 점액을 씻겨내는 것입니다. 한 쪽 코 안으로 빨아들여서 다른 콧구멍으로 그 식염수를 뿜어내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이는 식염수로 하는 것이 좋기는 하지만 식염수가 없다면 일반 미지근한 물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3. 습도를 유지하며 휴식을 취합니다.


코감기에 걸렸을 때 가장 좋은 치료법은 약간의 땀을 유발할 정도로 실내 온도를 올리고 습도 역시 약간만 맞춘 후 휴식을 취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코감기 바이러스를 옮길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혼자 있을 수 있는 곳에서 땀을 흘리며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이 있는 곳 혹은 외부에 있을 경우 다른 부작용 바이러스가 올 수 있는데 이유는 이미 감기라는 바이러스에 공격을 당해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상태에서 다른 바이러스로 인한 다른 병에 쉽게 더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따뜻한 물을 수시로 섭취합니다.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하며 휴식을 취한다면 분명 감기는 빨리 낫게 됩니다. 수분은 코감기, 목감기, 단순 기침감기를 완화시켜주며 감기로 인한 두통까지 다스리기 때문입니다. 코감기에 심하게 걸렸을 때 물을 자주 섭취하지 않게 되면 탈진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평소보다 더 많은 (따뜻한) 물 또는 차를 마시는 게 좋습니다.

소변의 색깔이 노란색으로 나온다면 체내에 희석되지 않은 노폐물이 많이 있다는 뜻이 됨으로 물을 많이 드시길 권합니다.



5. 카페인, 담배, 알코올 섭취를 하지 않습니다.


담배, 카페인, 알코올에 들어 있는 성분은 사람의 면역체계를 낮춥니다. 그래서 감기에 걸렸을 때 먹으면 안되는 것이 바로 술, 커피, 탄산음료, 담배가 되겠습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 위를 섭취&흡연하게 되면 면역력이 더 낮아져서 감기가 더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6. 닭수프를 먹으면 좋습니다.


감기증상을 불러오는 백혈구를 닭수프가 낮춰준다고 합니다. 이 닭고기 수프를 먹을 때는 고춧가루를 약간 넣어서 땀을 유발하게 만들면 먹을 때는 콧물이 많이 나와서 힘들겠지만 먹고나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이전보다 더 좋은 컨디션을 가질 수 있습니다.


7. 마늘을 먹으면 좋습니다.


마늘에 들어 있는 항산화성분을 통해서 면역체계를 올리고 심장을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주며, 사람 몸의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서 코감기를 멎게 만들 수 있습니다.


8. 비타민 C가 많은 음식을 먹습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 비타민 C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감기가 지속되는 기간을 줄일 수 있으며 면역력을 더 올리게 됩니다. 비타민 C가 많은 음식은 오렌지, 레몬, 귤, 딸기, 키위 등이 있습니다.

또한 감기를 예방하고 싶거나 면역력이 좋지 않다면 매일 비타민 C를 복용하는 게 좋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