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과거에는 아웃룩(Outlook)을 오직 PC(컴퓨터)에서 사용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아웃룩 메일 연동을 다른 서드파티 앱(어플)에 연결해서 쓰곤 했는데요.



2015년부터였나요? 아마도 그때부터 아웃룩(Outlook)에서 안드로이드, 아이폰 전용 어플(앱)을 생산해서 사용을 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 아웃룩 모바일 어플에서는 메일서비스, 달력(캘린더), 공유, 연락처 등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아웃룩PC버전에 있는 작업(할 일)관리는 Microsoft To-Do라는 어플(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서로 연동을 하면서 쓸 수가 있습니다.(단, 메모는 아직까지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아웃룩 어플(앱) 알림설정하는법은?


아웃룩 모바일 앱을 사용하면서 메일이 왔는데도 알림이 오지 않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는 해당 어플(앱)의 오류가 아니라 원래 그렇게 이미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히 아웃룩 어플(앱) 알림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의 설명처럼 설정을 하여주시면 메일을 받았을 때 알림을 받아 볼 수 있게 되겠습니다. 해당 글은 아이폰(iPhone)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갤럭시, LG 등과 같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설정하는 방식이 같으니 한 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Outlook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하단에 있는 [설정] 메뉴로 이동을 하여주세요.



[메일]이라는 메뉴 안에 있는 [알림]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중요 및 기타 받은 편지함]에 체크를 하여줍니다. 아마도 [중요 받은 편지함만]에 체크가 되어 있을텐데요. '중요 받은 편지함만, 없음'에 체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 메일을 수신받았을 때 알림이 오지 않는 것입니다.



※일정(스케줄) 알림설정하는법


[일정] 메뉴안에 있는 [알림]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이벤트(일정), 하루 종일이라는 곳을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벤트? 이벤트라는 것은 시간이 정해진 일정을 나타내며 위와 같이 1시간 전으로 설정을 하시면 오후 2시 일정이 오후 1시에 미리 알려준다는 뜻입니다.


▶하루 종일? 하루종일이라는 것은 시간이 정해지지 않고 그 날 하루 일정이 있을 때 하루 전 아침 9시에 알림을 보낸다는 뜻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