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맥 MAC을 사용하시며 내장된 기본 메모장 어플(앱) 사용을 많이 하실텐데요. 오늘은 보다 더 쉽게 빠른 메모를 할 수 있는 단축키 설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단축키설정을 해두시면 사용자가 원할 때 언제든지 해당 단축키를 이용하여서 메모장을 바로 불러 메모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매우 편리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는 다른 앱(어플)들은 되지 않으며 오직 애플 기본 메모장 앱(어플)에서만 가능하니 꼭 참고를 하시길 바랍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애플로고를 마우스로 클릭 후 시스템 환결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시스템 환결성정란에서 이제 위 화면의 화살표가 표시하고 있는 위치 [키보드]를 선택하여 주세요.

최상단에 위치한 단축키 메뉴를 마우스로 클릭 후 Mission Control(미션컨트롤)을 선택하시고, [빠른 메모]라고 쓰인 곳에 체크표시를 합니다.

 

 

그리고 저는 현재 커맨드+E버튼으로 빠른 메모열기 단축키가 됐는데, 해당 커맨트+E가 쓰여진 곳을 마우스로 클릭하셔서 사용자가 원하는 단축키를 적어 주시면 됩니다.

(제 기준) 맥에서 어떤 작업을 하다가 커맨드+e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바로 메모를 쓸 수 있는 편집 화면이 등장하게 되기 때문에 작업 중 빠른 메모가 필요하거나 혹은 메모해둔 것을 곧장 확인하고 싶을 때 매우 편리한 기능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