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iPhone) 연락처 앱(어플)에서는 아쉽게도 그룹을 추가하고, 추가된 그룹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2018년 6월 기준)

그렇기 때문에 아이폰 연락처 그룹을 편집(추가 및 수정, 삭제 등)을 하고 싶다면 인터넷 브라우저 또는 맥북(MAC)의 연락처 앱(어플)을 이용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아이폰 연락처를 이용할 때 저장을 연락처 앱(어플)에서 하지만 관리는 네이버 주소록, T전화와 같은 다른 앱(어플)으로 저장된 연락처를 관리하고는 하는데요. 저도 몇 년째 아이폰을 쓰고 있으면서 몇 가지 불편한 게 바로 이 그룹추가를 아이폰에서 할 수 없다는 것인데, 나중에 꼭 단축번호와 그룹 설정 메뉴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연락처로 들어가서 그룹으로 들어가면 아이폰에서는 위와 같이 그룹을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은 없고, 오직 설정된 그룹만 보기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애플(apple)의 아이클라우드 웹버전에 접속을 해서 그룹을 만들면 아이폰에 있는 연락처 앱에서 그 그룹이 보여지게 됩니다. 웹버전에서는 그룹을 생성하고 그 안에 연락처를 넣거나 지울 수 있으며, 연락처 추가 및 전체 삭제 등등이 모두 가능합니다.


아이폰(iPhone) 연락처에서 그룹 생성 및 삭제하는 방법.

오늘은 간단히 아이폰 연락처(주소록)에 그룹을 추가하고 관리하는 방법 및 기타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은 맥북(MAC)이 아닌 인터넷 웹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작성이 되었습니다.


1. 아이클라우드(iCloud)로 접속을 합니다.

icloud.com으로 접속을 하시고, 로그인을 시작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사진처럼 나올 것입니다.

아이클라우드 웹버전으로 접속을 하시고, [연락처] 메뉴로 이동을 합니다.


2. 그룹추가하는 방법.

연락처로 접속을 하고, 왼 쪽 하단에 있는 (더하기)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그리고 [새 그룹]이라는 항목을 클릭하시고, 그룹의 이름(타이틀)을 적어 주세요.



3. 연락처에서 그룹으로 옮기기

새로운 그룹을 생성하고 [모든 연락처]에서 생성한 그룹으로 옮길 사람을 끌어다가 놓습니다.(그레그앤드롭)

그럼 위와 같이 새로운 그룹 안에 그 사람의 주소록이 보이게 될 것입니다.


※아이폰에서 확인하기.

이제 만든 그룹과 그 안에 옮긴 연락처가 아이폰에서 잘 보이는 지 확인을 합니다.


4. 그룹을 삭제하는 방법.

※참고: 그룹을 삭제해도 그 그룹 안에 있던 연락처는 지워지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인물을 연락처에서 제거하고 싶다면 그 특정 인물을 선택하고 삭제를 하셔야 합니다.

지우고 싶은 그룹을 선택하고 우측 아래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 후 [삭제]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럼 해당 그룹이 지워질 것입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연락처 그룹을 생성하고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방법이 어렵고, 그룹추가를 하여서 관리를 하시는 분이라면 제가 위에서 언급했던 네이버 주소록과 같은 어플(앱)을 이용하셔야 할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