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아이폰 그리고 아이패드를 함께 사용하면 좋은 점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중에서 단연 최고의 기능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문자(메세지)연동 그리고 전화걸기 및 받기 기능이 아닐까 싶은데요.
최근 아이폰에서 도착한 문자(메시지)가 맥북에서는 전달이 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해서 그냥 단순오류이며, 나중에 괜찮아지겠지라고 생각하고 내버려뒀는데 어느 순간 동기화가 너무 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것 저것 만져보다가 활성화가 되어 있어야 할 기능이 비활성화로 되어 있더군요. 저와 같이 혹시나 맥북과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함께 사용하시는 사용자분들 중에서 문자 메시지 동기화가 되지 않는 분이 계시다면 다음의 설정을 한 번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아이폰 사용법에 대한 문서.
아이폰 문자(메시지) 맥북 동기화가 잘 안될 때.
어떠한 오류가 발생했을 때 가장 기본적으로 먼저 해야 할 것이 바로 껐다가 다시 켜보는 것입니다. 재 시동을 하여 보시고 그래도 안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주세요.
아이폰 잠금해제를 하시고 [설정]앱을 실행합니다.
설정 안에서 [메시지] 메뉴를 찾아서 눌러주세요.
문자 메시지 전달이라는 항목을 찾으시고 터치를 합니다.
※참고: 문자 연동 및 전화연동같은 경우 같은 아이클라우드(iCloud)계정이여야만 합니다. 또한 메세지는 같은 와이파이환경이 아니라도 전달이 가능하지만 전화같은 경우 같은 애플계정에 같은 와이파이(WiFi)여야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모든 곳에 활성화가 되어 있는지 체크(확인)를 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다면 문자 메시지 전달이 불가능합니다.
제가 이걸 비활성화로 한 적이 없는 거 같은데 왜 꺼져있는지 잘 모르겠더군요. 주변에서는 맥북의 하이시에라버그라고 하는데 그럼 켜져있는 상태에서 문자전달만 안돼야 되는데 아이폰에서는 비활성화가 되어 있고 말이죠.
전화 동기화(연동)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설정 앱(어플)을 실행하시고 [전화]로 이동 후 [다른 기기에서의 통화]를 선택 후 활성화로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여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