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아이폰(iPhone)사용법은 아이폰 기본 앱(어플)인 메일 앱 안에 아이클라우드 메일이 아닌 또 다른 메일을 추가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네이버, 다음(한메일), 구글, 아웃룩, 핫메일 등등 모든 이메일주소를 아이폰 기본 메일 어플(앱)에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1. 이메일을 스마트폰에 등록(추가)할 때는 해당 메일에서 먼저 IMAP설정을 활성화(켜짐)로 만들어야 합니다.


2. 이메일 추가할 때 만약 2차 비밀번호(암호)가 설정됐을 경우 비밀번호가 틀리다고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해당 이메일 홈페이지로 계정설정으로 이동을 하셔서 [앱 비밀번호]를 만들어서 그 앱 암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3. 또한, 다음(Daum), 네이버(Naver)같은 경우 아이폰 기본 Mail앱에서 SSL를 활성화를 해주셔야 합니다.

네이버(NAVER) 메일같은 경우 아이폰에 등록하는 거보다 (개인적으로) 네이버 앱(어플)을 설치해서 확인하고 쓰는 게 저는 더 편하더군요. 네이버 앱(어플)에서는 메일, 카페, 블로그, 검색, 쇼핑 등등의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메일 계정 추가(등록)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글은 아이폰 IOS11버전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아이폰 메일 등록을 하기 위해서 [설정]앱을 실행합니다.

계정 및 암호 메뉴를 찾고, 터치합니다.

계정 추가라는 곳을 터치하여주세요.

아이폰 안에 아이클라우드, 익스체인지, 구글, 야후, 아웃룩 등등의 메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등록하고 싶은 메일이 있다면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또는 다음 메일일 경우.

네이버, 다음메일에서는 아이폰에서 지원은 하지만 위와 같이 보여지지 않죠. 그렇기 때문에 기타 메뉴로 이동을 해서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아웃룩(Outlook.com) 밑에 있는 [기타]메뉴를 선택하세요.

기타 메뉴를 선택 후 [mail 계정 추가]를 눌러줍니다.

이름에는 본인의 실명 또는 닉네임을 씁니다. 이메일란에서는 네이버 메일주소를 작성하고, 암호는 네이버 암호(비밀번호) 그리고 설명은 NAVER 또는 네이버라고 쓰시면 됩니다.

모든 공란을 채운 후 [수신설정]에서 SSL사용을 활성화시키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