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SKT 요금조회 및 남은 잔여 데이터량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요즘 위젯(Widget)으로 이를 등록해서 잔여 데이터량 및 통화시간을 확인하고 있기는 하지만 실시간 요금조회 및 전월요금(이번 달 청구될 요금)확인하는 방법을 잘 모르고 있는 거 같은데요.



이번 달에 얼마를 내야 하는지 SKT 쪽에서는 문자(메시지)로 알려주기는 하지만 미리 그 요금을 알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또한 전월뿐만 아니라 2개월, 3개월 전에 요금 역시 알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은데, 다음의 SK요금확인하는 방법을 참고하시고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skt 요금조회(확인) 및 데이터량 스마트폰에서 쉽게 보는법.

휴대폰에 들어 있는 [모바일 Tworld]라는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하여주세요. 아직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가입을 하여주세요. 해당 앱(어플)은 사용요금조회, 잔여 데이터량, 요금할인 등의 본인의 모든 SKT가입정보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1. skt 실시간 요금을 확인하는법

모바일 티월드 앱(어플)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보일 것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실시간 요금]을 터치합니다.


티월드 앱(어플)을 실행하면 바로 본인의 남은 모바일 데이터량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표기된 데이터 메뉴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3개) 아이콘을 누르면 충전하기,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를 바랍니다.

실시간 요금이라는 것은 전 월달이 아닌 이번 달을 기준으로 실시간 요금확인을 하는 곳입니다.

요금할인정보로 선택약정, 자동납부할인의 정보 역시 볼 수 있습니다.



2. 청구요금(전월달)을 조회하는법.

이번 달에 나오는 요금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실시간요금은 이번 달이지만 청구요금은 전월달에 쓴 내역으로 이번 달에 날라오는 고지서를 말합니다. 즉, 이번 달에 내가 얼마를 내야 하는지 확인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모바일 티월드 앱(어플)을 실행합니다.(초기화면으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위 좌측 사진의 화살표들이 가리키고 있는 [요금조회/납부] 메뉴를 터치하세요.

그러면 위 우측 사진처럼 청구요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나의 요금사용패턴 및 잔여기본통화, 청구서 변경 및 재발행, 사용/청구/미납요금 확인(조회)까지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skt 요금 납부를 지금 바로 하고 싶다면 [즉시납부]를 이용하시면 되겠고, 자동납부 신청 및 변경 역시 모바일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skt통신사 요금확인 및 미납금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예전에는 귀찮게 통신사 대리점에 방문을 해야 했거나 전화를 해야만 했으나 이제는 그렇게 귀찮게 할 필요가 없이 간단하게 앱(어플)으로 모든 정보를 확인하고 편집 역시 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