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이스북(FaceBook) 계정탈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이는 스마트폰(모바일) 페북 앱을 통해서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는 방법이 되겠으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갤럭시를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아이폰(iPhone) 페이스북 어플(앱)에서는 삭제하는 경로가 다소 다를 수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탈퇴하는법은 그리 간단하지 않기 때문에 해당 글을 잘 보시고 하셔야 합니다. 어떤 분들은 비활성화와 탈퇴(삭제)가 똑같다고 하는데 비활성화는 잠시 본인의 계정을 정지시키는 것이며, 탈퇴는 계정을 삭제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둘의 차이는 엄연히 다른 것입니다. (비활성화를 하게 되면 마치 계정을 지운 거처럼 보여지게 됩니다.)


■삭제: 사용자의 모든 데이터를 페이스북서버에서 지웁니다.

■비활성화: 비활성화를 다시 풀기 전까지 타인들이 본인의 프로필을 볼 때 마치 탈퇴한 것처럼 보여지게 되며, 비활성화를 다시 풀면 예전의 정보(팔로우, 팔로워, 사진, 글 등등)을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페북) 계정삭제 모바일에서 탈퇴방법.

Facebook(페이스북) 앱을 실행하여주세요.

페북 앱(어플) 오른쪽 상단에 있는 (가로 줄 3개)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고객 센터] 메뉴를 찾고 선택합니다.

고객센터 검색란에서 위 (오른쪽의) 사진처럼 [삭제]를 적고 검색을 시작합니다.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 이라는 문구를 찾아주세요. 그리고 선택합니다.

(파랑색으로 칠해진) [저희에게 알려주세요.]를 터치합니다.

본인의 페이스북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 후 [제출]을 선택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계정이 삭제됐다는 알림이 오게 되며, 세션이 만료됐다고 재 로그인을 하라고 나올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 다른 계정(ID)으로 로그인을 하시거나 페북 앱을 삭제하면 되겠습니다.

위 설명처럼 탈퇴를 신청하고 보름 뒤에 본인의 데이터가 영구적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