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많은 사람들이 1개의 데스크탑 혹은 1개에 노트북에 또 다른 모니터를 연결해서 듀얼모니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모니터 두개 연결을 하게 되면 업무적으로나 개인적으로 무엇을 할 때 아주 편리하기 때문인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예전에 데스크톱 하나에 모니터 2개를 사용했다가 최근 노트북으로 바꾸면서 노트북모니터+큰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모니터 두개 연결을 하고 싶을 때 준비물은?

듀얼모니터를 쓰고 싶다면 필요한 것은 본체에 연결을 할 수 있는 모니터 케이블선입니다. 요즘 생산되는 대부분의 데스크톱과 노트북에는 HDMI를 꼽을 수 있는 포트가 다 있기 때문에 큰 선 하나와 HDMI선만 있으면 되겠습니다.



PC 본체와 모니터 두 곳에 HDMI 선을 연결 할 수 있는 구멍이 모두 있다면 위 사진의 왼쪽 케이블선을 구매하시면 되겠고 특정 한 곳만 hdmi꼽는 곳이 있다면 우측 (흰색연결)케이블 선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이미 주 모니터에 HDMI가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라면 위처럼 파랑색으로 된 케이블 선을 사서 모니터와 본체에 연결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파랑색 케이블선은 화질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



위 사진은 실제 제 PC(컴퓨터)에 연결된 모니터 케이블 선 2개입니다. 하나는 흰색선이며 또 다른 하나는 HDMI선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연결을 하시면 좋은 해상도(화질)이 나옵니다.(파란색 선은 화질이 좀 안좋습니다.)



윈도우10 듀얼모니터 설정하는법은?



본체에 모니터 선 2개를 연결하시고 윈도우10 시작버튼을 클릭 후 [설정]으로 이동을 합니다. 참고로 모니터 2개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모니터 두개 사용이 바로 될 것입니다.]



시스템으로 이동을 합니다.



디스플레이 메뉴로 가시면 위와같이 2개의 모니터가 1/2로 구분되어서 나올 것입니다.



[여러 디스플레이] 항목에서 보이는 디스플레이 확장/복제/1, 2에만 표시라는 기능을 만날 수가 있는데요. 복제라는 것은 두 모니터를 똑같이 쓴다는 말이며 확장은 1번과 2번을 따로 쓴다는 뜻입니다.



참고로 모니터 두개가 위 아래로 있을 때는 위와 같이 모니터 위치를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