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 스티커메모 사용방법으로서 오늘은 해당 메모장을 백업하고 다시 복구를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이 스티커메모 백업은 윈도우10의 각 버전마다 다른 방식을 갖고 있기 때문에 다음의 설명을 잘 참고하시고 진행을 하셔야만 합니다.



진행 순서를 미리보기!

1) 숨긴파일을 열어야 합니다.(백업을 할 수 있는 폴더가 숨겨져 있기 때문입니다.


2) 스티커메모 백업파일을 보관할 USB 혹은 클라우드(Cloud)를 미리 준비하여 주세요.


3) 윈도우10 스티커메모 복구는 백업한 파일을 다시 원래 위치로 복사(컨트롤+V)하면 복구가 완료됩니다.


※참고: 스티커메모는 따로 동기화가 되지 않고 휴지통기능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것은 구글킵, 네이버메모 등등에서 활용하는 것이 더 안전성있고 스마트폰에서도 볼 수 있어서 더 좋습니다.




윈도우10 스티커메모 백업 및 복구하는 방법은?



스티커메모 백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실행 중인 스티커메모를 종료해야합니다. 이를 종료해도 스티커메모 안에 들어 있는 메모는 지워지지 않습니다.



[파일 탐색기] 폴더를 실행하고 [내 PC]로 이동 후 [로컬 디스크 C:]로 들어가 주세요.


※경로는?

내 PC→로컬디스크 C: → 사용자 → Username(PC등록한 이름) → appdata → local → packages → microsoft.microsoftstickynotes_8wekyb3d8bbwe




만약 Local(로컬)이라는 폴더가 보이지 않는다면 윈도우10 숨겨진 파일보기 설정을 하지 않은 것입니다. 해당 글의 위쪽에 있는 '바로가기'를 참고하여 주세요.



그렇게 해당 폴더 안으로 알맞게 들어 오시면 위와 같이 스티커메모 데이터 폴더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해당 폴더를 모두 지정하시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통해 [복사]를 클릭하여 주세요.


그리고 이제 스티커 메모 백업파일을 보관할 폴더(USB/클라우드 등)로 이동을 합니다.



해당 백업파일을 담을 곳에서 마우스 우측클릭을 해서 [붙여넣기]를 눌러주시면 아까 복사했던 폴더들이 담기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이제 백업이 완료된 것입니다.


윈도우10 스티커메모 복구하는법은?


스티커메모를 복구하는 방법은 기존 스티커메모 데이터파일이 들어 있는 폴더를 모두 삭제하고 아까 복사해둔 데이터파일을 옮기시면 됩니다.


즉, 위에서 했던 반대로 진행을 하여 주시면 복구가 되는 것입니다.



예전에 제가 스티커메모에 많이 의존을 해서 메모활용을 했었는데 pc가 갑자기 고장이 나면서 모든 메모를 잃어버린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에는 매번 백업을 해주는 것도 귀찮고 해서 어쩔 수 없이 네이버메모를 활용해서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저처럼 안전성에 더 포커스를 맞추면서 메모활용을 하고 싶다면 약간 불편하겠지만 네이버메모, 구글킵 등을 쓰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