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공장소 및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으면서 아이폰을 책상이나 어딘가 위에 두고 있을 때 문자 메시지가 도착하면 함께 있는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알림온 아이폰을 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아이폰을 쓰고 계시는 많은 분들이 거꾸로 뒤짚어서 두고 알림이 오면 타인이 볼 수 없도록 막고 있는데요.


<미리보기를 "항상"으로 했을 때와 "잠금해제될 때"의 비교사진입니다.>


오늘은 그래서 간단하게 아이폰 문자 미리보기를 설정하는 방법으로서 메세지가 도착했을 때 잠금화면을 풀어야만 내용이 보이도록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 메세지 미리보기를 설정하기.


아이폰 메시지 미리보기설정에서는 문자가 도착했을 때 잠금을 풀지 않아도 볼 수 있게 만드는 설정과 잠금화면을 풀어야만 볼 수 있게 하는 것 그리고 문자 앱(어플)을 들어가야만 볼 수 있게 설정하는 방법 등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아이폰 미리보기 설정을 제어하기 위하여서 [설정] 앱으로 이동을 시작합니다.



[알림] 메뉴를 찾아서 선택합니다. 많은 분들이 설정 안에 있는 문자로 들어가서 이를 제어하려고 찾으나 미리보기는 알림과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알림]으로 들어가야만 합니다.



알림 메뉴 안에서 [메시지] 앱을 찾아서 선택하여 줍니다. 이 알림메뉴에서는 문자 메세지 앱뿐만 아니라 아이폰에 설치된 모든 앱(어플)들의 배지(숫자표시) 및 소리(사운드) 그리고 배너를 제어할 수 있는 곳입니다.


원하지 않는 알림(사운드) 및 배지(숫자표시)가 있다면 이 곳을 통해서 수정을 하면 되겠습니다.



메시지 앱을 선택해서 들어오고 화면을 가장 밑으로 이동을 하시면 [메시지 옵션] 메뉴에서 [미리보기 표시]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미리보기 표시를 선택하여 주세요.



미리보기 표시에는 항상, 끔, 잠금 해제될 때 등 3가지가 있습니다.



▶항상: 문자가 왔을 때 내용을 항상 보여준다는 말입니다.

▶잠금 해제될 때: 문자가 왔을 때 내용은 보여주지 않고 보낸 사람만 표시를 하여 줍니다. 지문인식과 같은 잠금화면을 풀면 그때서야 내용을 보여주게 됩니다.

▶끔: 잠금화면을 풀고 메시지 앱을 들어가야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문자(메시지) 미리보기 설정은 설정→알림→메시지로 이동을 하면 되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를 보내십시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