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재중 전화가 왔을 때 아이폰(iPhone) 전화 앱 오른쪽 위에 배지의 숫자로 몇 개의 부재중 전화수신이 됐는지 알려줍니다. 그러나 아이폰을 쓰는 사람들 중 대부분이 아이폰 부재중전화 표시 없애기 방법을 잘 몰라서 걸려온 전화에 다시 본인이 직접 (전화를 거는) 발신 후 바로 전화 끊기를 하고 없애는데요.


그렇게 귀찮게 다시 전화를 건 후에 끊기를 누를 필요가 없이 아이폰 부재중 전화 숫자(뱃지)를 없애는 방법 2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이는 모든 아이폰 기종들에서 동일한 작동방식을 갖고 있습니다.



전화 앱(어플) 부재중 전화 숫자(배지)를 지우기


아이폰 부재중 전화가 있을 때 생긴 배지 숫자 지우는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전화 앱(어플)을 실행합니다.



1) 부재중 전화 버튼을 누르기.

전화 앱 안에서 상단에 있는 [부재중 전화] 버튼을 눌러 부재중 전화목록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아이폰 홈버튼을 눌러주시면 배지가 사라지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 부재중 전화 버튼을 눌렀다가 다시 [모두] 버튼을 눌러 돌아오곤 합니다. 그리고 홈버튼을 눌러서 홈 화면으로 빠져나가면 숫자가 지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아래로 땡겨서 새로고침하기.

부재중 전화 버튼을 눌러서 확인하는 것이 귀찮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위처럼 전화 앱(어플) 안에서 위에서 아래로 쓸어 내리면 됩니다. 아시다시피 위에서 아래로 쓸어 내리는 기능은 [새로고침]을 하는 기능입니다.



이처럼 아이폰 부재중 전화의 숫자 표시를 없애고 싶을 때는 2가지 방법을 이용해서 쓰면 되겠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위에서 밑으로 땡기면 되니 이 방법이 더 편리할 것입니다.



아이폰 전화 앱(어플)에서 숫자 배지를 없애는 방법은 사용자가 쓰기 편한 것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쓰면 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