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아이폰(iPhone)사용법은 제가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하는 기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는 연락처 앱(어플)을 이용하여서 계좌번호를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메모 앱 안에 들어 있는 숫자를 롱터치하면 [복사하기]라는 메뉴가 생성돼서 곧장 복사/붙여넣기를 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애플 메모앱은 불안한 동기화 및 많은 노트 수가 채워졌을 때 버벅임 때문에 아이폰 기본 메모앱 이용은 거의 하지 않습니다.



복사/붙여넣기 기능을 활용하다.

그렇습니다. 제가 여러분들에게 오늘 알려드릴 것은 연락처 앱(어플)에서 지원하는 기능인 복사기능입니다. 이를 이용하여서 계좌번호를 복사해서 은행 앱(어플)에 붙여넣는 것이죠. 

많은 분들이 애플 메모장 어플(앱)에 계좌번호를 입력해서 복사를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게 메모에 계좌번호 및 기타 사항을 입력하는 거보다 연락처앱을 이용하시면 더 사용이 편리합니다.

연락처 앱(어플)에서는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메모 등등 모든 구역을 약 2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위와 같이 [복사하기]라는 글씨가 등장하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계좌번호를 메모장에 따로 기입해서 관리를 하는 게 아니라 위처럼 연락처 앱을 통해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A. 123-456-789-0

B. 1234567890

A처럼 저장을 하시마시고, B와 같이 입력을 하시면 복사한 후 다시 붙여넣기를 할 때 더 편리하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턴트 메시지 추가란에 기입하기.

저는 연락처에 계좌번호를 입력할 때 아래처럼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편집을 누른 후 [인스턴트 메시지 추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skype란을 선택 후 [사용자 설정 서비스 추가] -> 은행명 그리고 우측 상단에 완료를 누르고, 해당 인물의 계좌번호를 적습니다.


연락처에 저장되지 않은 사람의 계좌번호는?

연락처에 저장이 되지 않았으며, 저장을 굳이 시키고 싶지 않은 계좌번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고정 계좌번호 관리를 다음처럼 하고 있습니다.

연락처 앱에서 [계좌번호 모음]이라고 타이틀을 작성 후 위와 같이 이름/은행/계좌번호를 적어서 사용을 하고 있는데 이렇게 사용을 하니 편리하고 괜찮은 거 같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