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트남 다낭 여행을 준비한다면 미리 알고 있어야 할 것들이 꽤나 많습니다. 그랩이라는 택시이용방법 및 환전을 싸게 하는 방법 그리고 현지에서 인터넷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유심칩 구매 등등 말이죠.


오늘은 베트남 다낭에서 자유롭게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유심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에서 유심칩은 전화는 불가능하지만 인터넷은 자유롭게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서비스가 있기 때문에 꽤나 쓸만하고 여행하는 중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Q: 전화는 무조건 안되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돈을 더 많이 지불하면 통화 역시 가능합니다. 단, 유심칩을 바꾸면 전화번호가 달라지기 때문에 할당받은 번호로 발신 및 수신을 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없는 인터넷만 가능한 스마트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Q: 유심칩을 바꾸면 카카오톡은 어떻게 되나요?

유심칩을 바꿔 꼽아도 카카오톡(카톡)은 기존 그대로 쓸 수 있습니다. 유심칩을 구매하는 곳 앞에서 어떤 여성분이 카톡때문에 고민하시던데, 쓰던 그대로 카톡이 가능하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카톡, 페북 등등 모든 SNS 및 메신저를 그대로 쓸 수 있으니 참고를 하시길 바랍니다.


Q: 공항에서 바꾸는 게 좋나요?

예, 베트남 다낭에 도착 후 다른 곳보다 공항에서 유심칩을 바꾸는 게 좋습니다. 더 나은 설명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탁수화물을 찾는 곳에서 유심칩을 바꿀 수 있는 창구가 있으니 수화물을 기다리는 동안 유심을 구매하면 됩니다. ※공항 밖에 위치한 환전소에서도 유심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근데 저는 시원한 공항에서 바꾸고 싶어 공항 안에서 샀습니다.


Q: 선불유심맞죠?

네. 공항에서 판매되는 베트남 현지 유심칩은 선불 유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중에 요금을 지불하라거나 불이익을 받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베트남 다낭 공항에서 유심칩 구매 및 기타 정보.

해당 제가 실제 배트남의 다낭공항에서 유심칩을 구매하고, 공유한 글입니다.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관련 글.

그랩(Grab) 택시 인증 및 사용법

다낭에서 환전은 어디가 좋을까요?


1. 위탁수하물을 찾는 곳에서 구매를 할 수 있어요.

위탁 수하물을 찾는 장소에 도착하기 전 시끌 시끌한 소리가 들릴 것입니다. 현지의 통신사 직원들이 유심을 판매하는 소리이며, 한국어로 설명서가 있기 때문에 쉽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기억하기로 약 6~8곳의 창구가 있으며, 가격과 서비스는 모두 동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 곳에서 구매를 해도 관계가 없습니다.

저는 (항상 그렇듯이) 한국 사람들이 많이 몰려 있는 곳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2. 유심칩의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베트남 유심칩의 가격은 현지 화폐 또는 달러(dollars)로 살 수 있으며, 꼭 현금이 아닌 카드결제 역시 가능합니다.


어떤 유심을 가장 많이 사는지 직원에게 물어보고, 유창하게 베트남 말을 하셨던 한국인에게 뭐가 좋은지 여쭈어 보니 (위 사진에서) 가장 위에 있는 [데이터 무한 유심]을 모두 추천해 주시더군요. 해당 유심은 (위에서도 말을 했지만) 전화는 안되고, 오직 인터넷만 가능한 유심입니다.


3. 유심을 확인하는 방법?(데이터 확인하기.)

많은 통신사가 있는 거 같았고, 저는 비어텔이라는 곳에서 유심칩을 샀습니다.

유심을 구매하고, 내가 데이터를 확인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하는지 물어보면 위와 같이 안내를 하여 줍니다.

How can i check storage capacity?(하우 캔 아이 체크 스토리지 커패시티?)라고 하니깐 위 사진처럼 보여주고, 설명을 하더군요.


■유심확인을 하는 방법.

비어텔: 번호 191 또는 *102# / 문자내용에 kttk를 입력.

모비폰: 번호 999 / 문자내용에 kt date를 입력.

비나폰: 번호 888 / 문자내용에 date를 입력.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