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운영체제 PC를 사용한다면 (바이러스를 막아주는) 백신프로그램은 하나 설치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의 윈도우버전에서는 (제가 알기로) 자체적인 백신프로그램이 없었지만 윈도우10부터는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에서 자체 백신프로그램을 넣어 두었기 때문에 따로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윈도우10 기본 백신프로그램의 이름은 제목과 같이 Windows Defender(윈도우 디펜더)입니다. 이는 기본 내장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따로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을 2개 이상 설치하게 되면 서로 충돌을 하여서 원활한 바이러스제거 및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웬만하면 하나만 쓰는 게 좋습니다.


윈도우10 디펜더(Windows Defender) 끄기 및 다시 켜기


1. gpedit.msc를 입력하기.

사용자의 키보드에서 윈도우로고 + R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자그마한 윈도우 실행 창이 하나 보일 것입니다.

위와 같은 실행 창이 보이면 그 안에 (위처럼) gpedit.msc라고 입력을 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2.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그렇게 실행 창에서 gpedit.msc를 입력하면 위처럼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라는 윈도우 창이 실행될 것입니다.

위 사진 안에 있는 화살표를 따라서 이동을 합니다.

좌측에 있는 컴퓨터 구성을 누르고, 관리 템플릿 폴더로 들어갑니다.

관리템플릿 안에 있는 windows 구성 요소 폴더를 선택합니다.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이라는 폴더를 찾아 주시고 더블클릭을 합니다.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사용 안 함이라는 항목을 찾아서 눌러줍니다.

[사용]을 선택하시고, 오른 쪽 아래에 있는 [확인]을 클릭하면 윈도우10 디펜더 끄기가 완료될 것입니다.


만약에 다시 이를 활성화(켜기)하고 싶다면, [사용 안 함]에 선택을 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