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맥북(MAC) 사용법은 실행 중인 앱(어플), 프로그램을 강제로 종료하는 방법과 작업관리자를 실행해서 [응답없음]이라고 뜨는 프로그램을 끄는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시겠지만 맥북에서 어떠한 프로그램을 켜고 사용하다가 (왼 쪽 상단에 있는) 종료아이콘을 클릭해도 완전히 꺼지지가 않죠.



맥북 작업관리자 실행방법 및 프로그램을 강제종료하는법

사용 중인 프로그램을 완전히 끄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직접 선택해서 끄는 것과 키보드의 단축키를 이용하여서 끄는 방법이 있죠. 저는 거의 대부분 단축버튼을 사용하여서 맥북 프로그램종료를 하고 있는데요. 다음의 방법을 보시고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완전히 종료되지 않았다는 표시

위 사진의 오른 쪽을 보시면 앱(어플) 아이콘 밑에 검은색의 점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점이 표시되어 있다는 것은 해당 프로그램이 완전히 종료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1. 앱을 완전히 종료시키는 방법은?

먼저, 사용했던 혹은 사용 중인 프로그램을 완전히 종료하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모든 맥북(MAC)에서 동일한 설정방법입니다.


첫 번째, 직접 종료하는 방법.

완전히 끄고 싶다면 위와 같이 실행했던 혹은 실행 중인 앱에 마우스 오른쪽클릭을 하시고, 종료항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두 번째,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

단축키를 이용하여서 앱을 종료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Command+Q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는 앱 종료를 하는 단축버튼으로 보다 빠르게 실행 중인 앱을 끌 때 자주 이용이 됩니다.

참고로 Command(커맨드) + R 버튼은 새로고침이 되겠습니다. 윈도우로 예를 들면 F5과 같습니다.



2. 작업관리자를 실행하는 방법은?

맥북 작업관리자를 실행하는 방법 역시 직접 실행과 단축키를 활용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Alt+Ctrl+Del 버튼을 눌러주면 쉽게 작업관리자가 실행이 되지만 맥북에선 약간 다른 단축키를 갖고 있습니다.


첫, 번째 단축버튼을 이용해서 작업관리자를 실행하기.

command+option+esc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작업관리자가 실행될 것입니다.

위와 같이 맥북에서 작업관리자를 실행할 때는 단축버튼을 이용하시면 빠르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어떤 특정한 앱/프로그램이 멈춰서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경우 단축키로 작업관리자를 불러내서 강제종료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두 번째, 경로로 실행하기.

왼 쪽 상단에 애플(Apple)로고를 선택하시고, [강제 종료]라는 메뉴를 눌러주시면 작업관리자가 보일 것입니다.


이상으로 맥북에서 작업관리자를 불러내어서 앱을 강제종료할 수 있는 방법과 완전히 프로그램을 종료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