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PC)가 점점 느려지는 거 같아서 이번에 큰 마음을 먹고 초기화를 한 번 돌렸습니다. 안에 들어 있는 게 많고 다시 복구를 시키려면 꽤 많은 시간이 들어서 그 동안 계속 미루고만 있었죠.



예전에는 제가 알기로 컴퓨터를 공장초기화하게 되면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고, 컴퓨터 기기안에 들어 있는 그래픽카드를 다시 설정해야 하는 꽤나 귀찮은 일들이 많았지만 윈도우10에서는 그런 귀찮은 게 많이 줄어 들어서 좋은 거 같습니다. 특히 그래픽카드 자동 설치(설정)되는 게 편리한 부분 중 하나이죠.


윈도우10 그래픽카드 확인과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

본인이 가지고 있는 그래픽카드가 어떤 것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 중에서 가장 빠르게 볼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겠습니다.

키보드에 달려 있는 Windows(윈도우) 버튼을 누르고 R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dxdiag]라고 실행 창에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그렇게 dxdiag라고 입력 후 확인을 누르시면 위와 같이 dirextx(다이렉트X) 진단 도구 창이 실행될 것입니다.

여기서 이제 상단 메뉴 중 [디스플레이]를 클릭합니다.


위 사진에서 주황색으로 제가 표기한 것이 사용자의 PC에 들어 있는 그래픽카드가 되겠습니다.



그래픽카드 업데이트하는 방법.

이는 컴퓨터에 설치된 그래픽카드의 정보를 확인하며, 그래픽카드를 업데이트(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그래픽카드에 드라이버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되기는 하지만 생각이 날 때마다 한 번씩 업데이트를 확인해주는 게 좋습니다. 또한 컴퓨터를 포맷(초기화)했을 때에는 반드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자동으로 되기는 하지만 사용자가 직접해주는 게 좋습니다.)

내 PC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신 후 [속성]을 선택합니다.

왼 쪽 위에 있는 [장치 관리자]라는 메뉴를 찾으신 후 선택을 합니다.

[디스플레이 어댑터]라는 항목을 클릭하면 현재 그래픽카드의 정보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그래픽카드정보에 마우스 오른 쪽 클릭을 하고,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선택하여주세요. 그럼 사용자의 그래픽카드가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되게 될 것입니다.

즉, 따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받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위와 같이 본인의 그래픽카드에 최신 버전 업데이트가 되어 있지 않다면 위처럼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진행될 것입니다.


이처럼 그래픽카드의 정보를 보고 싶거나, 윈도우10 초기화를 하고 나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해야 할 때는 위처럼 하여주시면 쉽게 이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