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galaxy) 스마트폰 사용법으로 안전한 곳에 있을 때 자동으로 잠금해제가 되는 기능인 Smart Lock(스마트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의 휴대전화가 특정 지역에 있거나, 허락된 블루투스에 연결이 됐을 때 자동으로 잠금이 풀어지는 것입니다.



즉, 쉽게 말을 해서 Smart Lock(스마트락)을 설정하면 설정한 내에서 지문 또는 홍채, 얼굴인식 등의 귀찮은 잠금해제를 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는 제가 알고 있기로 갤럭시 스마트폰 외에 안드로이드(Android)스마트폰이면 모두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이는 삼성에서 제공하는 게 아닌 구글에서 만들고 지원하는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안전한 곳에서 잠금을 풀어두세요.

이 스마트락(Smart Lock) 기능은 개인적으로 블루투스 이어폰이랑 연결을 할 때와 자동차 블루투스에 연결을 할 때 참 편리한 거 같습니다.

특히 빅스비(Bixby), 구글 어시스턴트(Assistant)와 같은 음성명령 앱(어플)을 자주 이용하는 분이라면 이 기능이 꽤나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잠금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메시지 확인하기, 전화하기 기능 등등에 제한이 있는데 이를 설정하게 되면 그러한 제한적인 요소들이 없기 때문입니다.


저희 어머니께서 갑자기 전화와 오셔서 스마트폰 잠금이 계속 풀려있다고 말씀을 하시며, 어떨 때는 암호를 입력해야 되고, 또 어떨 때는 이상하게 풀려있다고 하시더군요. 만약 저와 같은 일을 겪으셨다면 Smart Lock설정을 한 번 봐주시길 바랍니다.


기타 유의사항 몇 가지 안내.

Smart Lock(스마트 락)을 설정하면 위와 같이 갤럭시 화면을 켰을 때 [Smart Lock 기능으로 휴대전화의 잠금이 해제된 상태입니다.] 라는 메시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1. 꼭 안전한 곳만 등록을 하세요.

아는 사람이 아닌 모르는 사람과 함께 있는 장소(위치)를 등록하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는 자동차, 블루투스 이어폰이랑 연결이 됐을 때가 그나마 보안상 좋은 거 같습니다.


2. 위치등록을 보다 크게 설정합니다.

특정 위치에서 잠금이 항상 풀리게 설정을 해도 간혹 풀려있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치를 등록하실 때 보다 크게 구도를 잡아서 설정하는 게 좋습니다.


3. 재 시동 또는 4시간 뒤.

휴대기기를 4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거나 혹은 재 시동(다시 시작)을 하였을 때에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됩니다.



갤럭시 자동으로 잠금해제하는 방법(Smart Lock).

구글 스마트락(smart lock)를 사용하기 위해서 [설정] 어플을 실행합니다.

[잠금화면 및 보안] 메뉴로 이동을 시작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Smart Lock라는 메뉴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하여주세요.

■신체 활동 감지:

이는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거나 혹은 움직이는 신체에 반응을 하여 스마트폰 잠금이 해제된 상태를 유지하는 기능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장소:

이는 특정 위치를 사용자가 선택해서 해당 위치에 있을 때 자동으로 잠금이 풀려있는 상태로 만드는 것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기기:

이는 블루투스 이어폰 또는 자동차의 블루투스에 연결이 됐을 때 자동으로 잠금해제하는 것입니다.


■Voice Match(보이스 매치):

사용자의 목소리를 듣고 잠금이 해제되는 기능입니다.


구글 스마트락 해제하는 방법은?

해당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은 등록한 기능을 삭제하여 주시면 됩니다.

기기에 연결을 했을 때는 (Smart Lock메뉴에서) 신뢰할 수 있는 기기로 들어가셔서 하나씩 해제(삭제)하시면 되고, 위치같은 경우 위치를 선택하시고 삭제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