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 주변을 보면 많은 사용자들이 구글계정을 하나 또는 2개, 3개씩 가지고 계신데, 개인용과 업무용 그리고 기타 용도로 구분을 지어서 사용을 하시더군요. 저 역시 구글(Google)계정을 업무와 개인용으로 구분을 하여서 쓰고 있는데 (특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여러 구글계정을 한 번에 쓸 수 있어 참 편리한 거 같습니다.(아이폰에서도 다중 계정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구글계정을 추가, 삭제 등의 편집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스마트폰에 연결된 구글계정을 지우고 싶거나 혹은 변경을 하고 싶다면 아래의 설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글계정 몇 개를 스마트폰에 연동시키면 구글의 지메일(인박스포함), 구글킵, 캘린더, 구글포토, 드라이브 등등을 하나의 앱(어플) 안에서 따로 쓸 수 있는 매력이 있어서 각 계정을 분류해서 쓰고 싶다면 쓰시는 것을 모두 연동하시면 편리할 것입니다.

저는 구글킵(Google Keep)을 많이 쓰고 있으며, 2개의 계정 중 하나는 공유로 나머지 하나는 개인용으로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갤럭시에 구글 계정 추가 및 삭제하는 방법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구글(Google)계정을 추가하고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은 갤럭시S9플러스(오레오버전)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기타 다른 버전일 경우 설정하는 방식이 약간 다를 수 있으니 참고를 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1. 구글(Google)계정을 추가하는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을 켜고, [설정]어플로 이동을 시작합니다.

[계정]이라는 메뉴를 찾아서 들어갑니다.



※참고: 설정 앱(어플) 안에 있는 [Google]메뉴에서도 계정을 추가할 수 있지만 [계정]메뉴에서 추가 및 삭제하는 게 더 편리합니다.(Google메뉴란에서는 추가만 가능하고, 삭제는 되지 않습니다.)

화면의 밑을 보시면 위와 같이 [계정 추가]라는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합니다.

[Google]을 선택합니다. ※참고: 각 컨텐츠 옆에 파란색의 신호가 켜져 있는 것은 해당 컨텐츠에 계정이 스마트폰에 연결된 상태라는 뜻입니다.

연결할 계정을 입력하시고 로그인을 시작합니다.

정상적으로 연결(추가)이 됐다면 위와 같이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2. 연결된 계정을 지우는 방법.

Q: 스마트폰에 연동되고 있는 구글계정을 삭제하면 탈퇴가 되는 것인가요?

A: 아뇨, 그렇지 않습니다. 다음에 나오는 [계정 삭제]라는 것은 스마트폰(디바이스)에서 그 계정을 지운다는 것이지 구글계정을 탈퇴한다는 말은 아닙니다. 만약 이를 탈퇴하고 싶다면 따로 웹(web)브라우저를 통해서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설정→계정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삭제하고 싶은 하나의 계정을 선택하여 주세요.

[계정 삭제]라는 항목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삭제버튼을 누릅니다.


이상으로 갤럭시에 로그인된 구글(Google)계정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