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내비게이션(네비) 사용법 몇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제 주변을 보면 많은 분들이 카카오내비, 네이버지도, 티맵 등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 거 같은데 개인적으로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은 네이버지도와 카카오내비가 좋은 거 같습니다.

물론 티맵 역시 좋은 장점을 갖고 있고 기존에 사용하던 인터페이스 때문에 티맵만을 고집하시는 분들도 많죠. 그러나 저는 사용하기 편리한 카카오내비가 좀 더 나은 거 같습니다. (네이버랑 카카오랑 같이 번갈아 가면서 쓰는 중)



스마트폰(모바일) 네비게이션의 장점은?

차량에 내장된 네비같은 경우 업데이트를 하려고 하면 SD카드를 꺼내서 PC와 연결하고 업데이트를 해줘야 하는 상당한 귀찮음이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 네비은 그냥 앱(어플)의 업데이트만 해주면 따로 꺼내서 업그레이드를 할 필요가 없어서 더 편리한 거 같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볼 때) 차량에 고유 네비게이션보다 더 많은 데이터를 갖고 있어서 맛집 및 상호 검색이 더 편리합니다.


카카오 네비게이션(내비) 사용법.

오늘은 간단하게 카카오 내비게이션 앱(어플) 사용법 몇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 내비를 쓰려면 카카오톡 계정이 필요합니다.

해당 앱(어플)을 사용하려면 카카오톡(카톡)의 ID가 있어야 합니다. 아직 없을 경우 하나 생성 후 카카오내비 앱을 다시 실행시켜서 [카카오톡으로 시작하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네이버지도같은 경우에는 계정이 필요없이 사용가능했던 거 같은데 티맵과 카카오내비같은 경우에는 꼭 계정이 필요하더군요.


2. 네비게이션을 실행 후 안내를 받는 방법.

해당 앱(어플)을 실행하고 도로 정보를 안내받는 방법입니다. (내비를 켜서 단속카메라, 방지턱 등등의 안내를 받는 주행정보)

카카오 내비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하여주세요.

그런 후에 [현재 위치]라는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럼 해당 앱(어플)이 현재 사용자의 위치를 탐색하고 해당 위치를 보여줍니다.

보이는 화면 아래 쪽에 있는 [안전 운전 시작]이라는 글씨를 찾아서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제 내비게이션이 작동될 것이며 도로정보를 알려줄 것입니다. 해당 버튼을 누른 후에 어떠한 것을 기다리는 게 아니라 그 버튼을 누르고 바로 차량을 운전하시면 됩니다.

예) "전방에 과속 방지턱이 있습니다."와 같은 것을 알립니다.



3. 즐겨찾기를 설정하는 방법은?

즐겨찾기라는 기능은 사용자가 자주가는 목적지를 등록시켜서 매 번 그곳을 갈 때마다 일일이 입력할 필요없이 한 번에 터치로 바로 내비게이션 안내를 작동시키는 기능입니다.


카카오내비에서는 즐겨찾기가 [태그]라는 것인데 이 태그 기능은 자주 가는 곳을 태그로 분류하여서 보다 쉽게 길 안내를 받는 방법입니다.

앱을 실행하시고 오른 쪽 아래에 있는 [태그]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화면 밑에 있는 [태그 추가]를 눌러주세요.

태그 추가를 누른 후에 해당 태그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입력 후 [장소, 주소, 주변검색]을 눌러서 해당 위치를 검색하여주세요.

위치를 검색 후 [도착지로] 버튼을 누른 후 (위 사진의 오른쪽 화살표가 가리키는) 저장하기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럼 해당 위치가 즐겨찾기(태그)로 등록이 될 것입니다.

즐겨찾기로 등록된 후에는 위와 같이 나오게 될 것입니다.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안내가 시작될 것입니다.


※즐겨찾기(태그)삭제하는 방법은?

태그를 삭제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편집]을 누른 후에 지우고 싶은 태그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선택한 장소 삭제]를 눌러주시고 [예]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