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캘린더 앱(어플)에 구글캘린더 데이터를 가지고 와서 동기화를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기존에 구글캘린더를 사용하시다가 음력때문에 옮기고 싶지만 옮기는 게 좀 그렇다면 네이버캘린더와 구글을 서로 연동시켜서 구글에 있던 일정(스케줄)을 네이버로 땡겨와서 음력생일 반복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구글캘린더에서 음력생일 반복 설정을 할 수 있기는 하지만 이는 개인이 제작한 것이기 때문에 또 얼마나 오래갈 수 있을지 걱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볼 때 음력생일 몇 개 있다면 네이버캘린더를 사용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해당 앱(어플) 네이버캘린더는 아이폰, 컴퓨터, 안드로이드(갤럭시, LG 등) 스마트폰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무료입니다.

네이버 캘린더 구글 캘린더 연동하는 방법(음력생일반복가능)

[바로가기]

네이버캘린더 음력일정 반복설정하는 방법은?


네이버 캘린더를 사용자 스마트폰에 설치를 합니다. 그리고 실행을 시켜주세요.

네이버캘린더 첫 화면에서 왼 쪽 상단에 (가로 줄 3개)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이제 보이는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릅니다.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네이버캘린더 설정란으로 이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네이버캘린더 설정 화면에서 [캘린더 계정 추가하기]를 눌러주세요.

Google(구글)이라고 쓰여진 곳이 바로 보이게 될 것입니다. 해당 Google를 선택하시고 구글 이메일 계정을 입력하세요.

그럼 네이버캘린더가 구글캘린더에 있던 모든 일정(스케줄)을 가지고 오게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두 캘린더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