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네이버 캘린더 사용방법은 네이버캘린더에 음력생일반복설정하는법이 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여러 종류의 캘린더 어플(앱)을 사용하고 계시지만 음력이 보이지 않고 음력으로 어떠한 일정을 반복시킬 수 없어서 그냥 포기를 하시거나 혹은 음력이 있는 실물 달력을 구매하여서 따로 음력을 관리하고 계시는데요.



네이버캘린더에서는 양력, 음력 등을 지원하기 때문에 음력 생신(생일)을 사용하시는 어르신들의 이벤트를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존에 사용하던 다른 캘린더(달력) 어플이 있을 경우 해당 일정을 백업해서 네이버캘린더로 가지고 올 수도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캘린더 음력 생일 반복 설정하는법.

개인적으로 국내에서만 쓰기에는 네이버캘린더가 가장 괜찮은 거 같습니다. 한 가지 단점이라면 (인터넷을 쓸 수 없는) 오프라인에서는 네이버캘린더를 쓸 수 없는 것이죠.

네이버 캘린더 앱(어플)을 켜주세요.


■ 일정추가하기

(오른쪽 위에 있는) 일정 추가 버튼을 터치합니다.

일정의 제목을 입력하시고 그 아래에 있는 날짜/시간을 터치합니다.



■음력 설정하기.

이제 해당 일정을 음력으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위 사진의 오른쪽에 보이는 화살표들이 가리키는 [음력]을 선택해서 위와 똑같이 만들어 주세요.

음력 글씨를 터치하면 보라색 바탕에 흰색 글씨로 변하게 될 것입니다. 위와 같이 됐다면 음력으로 설정을 했다는 뜻이 됩니다.


■ (음력으로) 반복설정하기.

해당 화면에서 [반복]메뉴를 찾아서 누릅니다.

[없음]으로 되어 있는 것을 [매년 음력]을 눌러서 변경합니다.

매년음력 옆에 체크표시가 되어 있으면 오른쪽 상단에 (체크모양의) 확인을 눌러 저장을 시킵니다.

음력일정 및 반복을 다시 한 번 더 확인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확인(체크모양)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제 네이버 캘린더 음력생일 반복설정이 끝났습니다.


해당 음력 반복일정이 잘 됐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음력생일반복일정이 잘 됐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네이버 캘린더 상단에 [년도/월] 탭을 터치하시고 다음 연도를 선택하여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