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Windows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많은 분들이 제어판 위치 및 내컴퓨터(내PC), 휴지통, 문서폴더 등등을 잘 찾지 못하는 거 같습니다. 간혹 바탕화면에 고정되어 있어야 할 휴지통 조차 없어서 휴지통으로 보내긴 하지만 휴지통 비우기를 못해서 그냥 방치하시는 분들도 있으시더군요.



이 제어판같은 경우 로컬 시스템들을 편집하는 도구로써 많은 분들이 컴퓨터(PC)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삭제 하기 위해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다음의 설명을 보시고 제어판 위치 확인 및 프로그램 제거하는 방법을 배워보시길 바랍니다.



윈도우10 제어판 실행 및 바탕화면에 고정시키는법.

오늘은 윈도우10 사용법으로 제어판을 찾는 방법 그리고 해당 제어판을 바탕화면에 고정시키는 방법과 휴지통, 내 컴퓨터(내PC)폴더 등을 바탕화면으로 보내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어판을 실행하는 방법은?

제어판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매우 간다합니다. 윈도우10에서 지원하는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2. 프로그램 제거 창을 실행하는 방법은?

제어판을 실행 후 프로그램 제거(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보기 기준을 변경해야 합니다.

오른 쪽 상단에 있는 [보기 기준]을 범주로 바꾸어 주세요. 그러면 위 사진과 똑같이 메뉴들이 구성이 되며 [프로그램 제거]가 보이게 될 것입니다.



3. 제어판, 휴지통, 내 PC 폴더를 바탕화면에 고정하기.

윈도우10 바탕화면에 휴지통, 내컴퓨터폴더, 제어판폴더를 꺼내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자주 해당 폴더를 이용한다면 다음처럼 꺼내두고 쓰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배경화면 좌측 밑에 있는 시작버튼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설정을 클릭하여주세요.

우측 위에 있는 [개인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좌측 메뉴에서 [테마]를 클릭 후 우측 메뉴에서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을 클릭합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란에서 위를 참고 하시어 바탕화면에 고정시킬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적용 또는 확인을 눌러주세요..

꺼낼 아이콘을 선택 후 확인을 누르고 이제 바탕화면으로 돌아가서 확인을 하여보면 위처럼 제어판 폴더가 바탕화면에 보여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