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드로이드(Android)스마트폰의 필수 앱(어플)으로 칭송(?)받고 있는 컬러노트 메모장 어플(앱)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메모앱(어플)으로는 상당히 많은 앱들이 있지만 백업을 할 수 없거나 사용을 하다가 꺼지거나 그리고 갑자기 개발자가 업데이트를 중지하거나 앱이 사라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의 메모장 어플(앱)을 선택할 때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지와 그 어플의 오래된 정도를 확인하고 사용을 하는 게 좋습니다.

컬러노트같은 경우에는 거의 5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어서 안전성만큼은 가히 따라 올 메모가 없는 거 같습니다.


백업(동기화)이 중요한 이유는?

스마트폰을 잃어 버렸거나 스마트폰을 변경할 때 기존의 기록된 노트(메모)들을 다시 불러낼 수 있기 때문에 백업은 매우 필수적이라고 말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메모 앱(어플)의 생명은 백업(동기화), 검색, UI(디자인)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컬러노트는 매우 직관적이며 손쉬운 사용법을 갖고 있고 검색기능, 백업기능 역시 갖추고 있어서 아주 마음에 드는 메모 어플(앱)이라고 봅니다.


안드로이드 메모장앱(어플) 컬러노트 백업 및 동기화.

컬러노트 동기화(백업)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컬로노트 어플에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앞으로 자동으로 동기화(실시간 백업)가 가능하게 됩니다.


1단계: 로그인 또는 가입을 한다.

해당 컬러노트 앱(어플)에 가입을 하더라도 스팸성 이메일(Email)이 오지 않으며, 전화번호등록 역시 할 필요가 없습니다.(개인정보 요구가 없습니다.)

컬러노트 앱(어플)을 실행합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가로 줄 3개)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로그인 안 됨]이라고 쓰여진 곳을 눌러 로그인 또는 가입을 시작합니다.

기존에 가입을 했다면 로그인을 바로 하시면 되겠고, 그렇지 않다면 [가입하기]를 눌러주세요.



2단계: 백업설정을 한다.

컬러노트 로그인을 하셨다면 이제 컬러노트 동기화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컬러노트를 실행하시고 왼쪽 상단에 (가로 줄 3개) 아이콘을 누른 후 다음의 사진을 참고하여주세요.

로그인된 계정을 터치합니다.

온라인 백업, 시작시에 동기화라는 것이 보이게 될 것입니다.


시작시에 동기화란?

컬로노트 앱(어플)을 실행했을 때 자동으로 실시간 백업을 진행한다는 뜻이며, 위 사진의 녹색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곳을 선택하여주세요.


시작시에 동기화 체크표시를 완료하시고, [온라인 백업] 글자를 터치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마지막으로 동기화된 시각과 동기화된 노트 개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연결해제 또는 로그아웃, 수동 동기화를 진행하고 싶다면 오른쪽 상단에 (세로 점 3개) 아이콘을 선택 후 설정을 따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