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이즈가 작은 화면의 아이폰(iPhone)을 고집하시는 애플(Apple) 유저분들이 계실 것이며, 아이폰5의 디자인이 좋아서 계속 쓰시는 분들 역시 계실 것인데요.

그래서 애플(Apple)에서는 아이폰5, 5S 디자인과 똑같은 아이폰SE를 출시했고 4인치(inch)라는 작은 화면을 고수하는 유저들에게 충족감을 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큰 화면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작은 화면의 스마트폰을 쓰면 적응이 힘들었지만 반대로 작은화면에서 큰화면으로 옮기면 적응을 할 필요도 없고 큼직하게 보여 더 스마트폰을 많이 쓰는 거 같습니다.

(좌측부터 아이폰5, 아이폰X)


아이폰5 크기 비교 아이폰X 그리고 7플러스.

오늘은 아이폰5크기를 아이폰7플러스, 아이폰X와 비교를 하여 보았습니다. 참고로 아이폰7플러스는 아이폰8플러스와 크기가 같고, 아이폰SE와 아이폰5 역시 크기가 똑같습니다.



※화면크기(디스플레이)

아이폰5, SE: 4인치

아이폰6,7,8: 4.7인치

아이폰6,7,8플러스: 5.5인치

아이폰X(텐): 5.8인치

아이폰X의 디스플레이(화면)크기가 아이폰7플러스보다 더 큽니다.(5.8인치)

그러나 전체적인 크기(사이즈)는 더 작죠. 아이폰X에서는 아시다시피 홈버튼이 삭제되고 상/하 베젤이 줄어들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이폰X에서 듀얼카메라는 가로가 아닌 세로로 구성이 됐으며 이어폰 단자 역시 없습니다.

아이폰5에서는 이어폰을 꼽는 단자가 있습니다.

굵기같은 경우 아이폰X가 약간 더 얇으며, 무게는 아이폰X가 더 무겁습니다.

4인치라는 작은 사이즈의 화면 아이폰을 원한다면 개인적으로 아이폰5보다는 아이폰SE가 좋을 거 같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스마트폰의 화면이 크기 때문에 태블릿PC 사용량이 줄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작은 사이즈의 아이폰을 원하며 아이패드(iPad)가 있다면 4인치를 구매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한 때 아이폰5를 사용하면서 글씨를 읽고 영상을 볼 때 좀 불편했는데 아이패드를 구매해서 그것을 컨텐츠 전용으로 쓰니깐 괜찮더군요.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