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 사용자들 중에서 의외로 테더링(모바일 핫스팟)기능을 잘 모르는 거 같습니다. 해당 기능은 스마트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PC(컴퓨터) 또는 다른 스마트폰과 공유를 하여서 같이 쓰는 것입니다.



외부에서 노트북 또는 태블릿pc로 작업을 할 때 인터넷이 필요할 수 있는데 그럴 때 이 테더링를 걸어서 스마트폰의 인터넷을 노트북 또는 태블릿PC에 공유를 해서 쓰면 됩니다. 친구끼리 있을 때 역시 데이터가 없는 친구에게 나의 모바일데이터를 공유해줄 수도 있어서 알고 있으면 매우 유용한 기능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핫스팟이란?

1대의 기기에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여러 기기에 인터넷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테더링이란?

1대의 기기에서 1대의 기기로 인터넷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쉽게 말을 해서 핫스팟은 (공유하는) 스마트폰이 기지국이 되는 것이며, 테더링은 (1:1연결만되는) 모뎀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바일 핫스팟은 최대 10대까지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연결을 할 수 있나요?

사용자가 핫스팟(테더링)을 활성화시키면 해당 인터넷이 다른 사람의 와이파이(Wi-Fi)에 뜨게 되며 사용자가 비밀번호(암호)를 걸지 않았다면 바로 연결이 가능하며, 암호를 걸어 두었다면 암호 입력 후 사용자의 데이터를 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테더링을 사용할 때는 꼭 비밀번호를 걸어두셔서 데이터를 아끼는 게 좋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테더링(모바일 핫스팟) 사용법.

해당 글은 갤럭시S9 모바일 핫스팟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이 기능은 모든 스마트폰에서 기본적으로 탑재된 것이니 설정 앱(어플)안에서 한 번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누군가 핫스팟(테더링)좀 틀어줘라고 하면 다음처럼 켜주시면 됩니다.

※만약 와이파이가 없는 환경에서 노트북 또는 태블릿을 써야 할 때는 다음처럼 핫스팟을 켜면 됩니다.


설정 어플(앱)을 켜주세요.

설정 안에서 [연결] 메뉴로 이동을 시작합니다.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으로 들어가주세요.

[모바일 핫스팟]이라는 글씨를 선택합니다.

위 사진의 붉은 점선 네모를 터치하여서 모바일 핫스팟을 시작합니다.


※[비밀번호]라고 쓰여진 곳을 선택하셔서 암호를 설정하여주세요.


다른 기기에서 해당 핫스팟을 확인하기.

핫스팟을 켜고 연결할 스마트폰 또는 노트북에서 와이파이(Wi-Fi)를 실행합니다.

와이파이 설정창으로 이동을 하시면 위와 같이 본인이 활성화시킨 핫스팟이 보이게 될 것입니다.


모바일 핫스팟을 보다 빨리 켜는 방법은?

모바일 핫스팟을 설정 앱(어플) 안에서 켜는 것보다 더 빨리 켜고 싶을 때는 갤럭시 알림창을 쓸어 내린 후 [모바일 핫스팟]을 눌러주시면 바로 실행이 될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