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캘린더(Google Calendar)사용법에 대해서 알아 보고자합니다. 구글캘린더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주변에도 그렇게 굉장히 많습니다.

제가 알기로 구글캘린더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캘린더(달력)이기도 한데요.



구글캘린더는 국내환경에 맞춰진 게 아닌 전 세계를 기준점으로 맞춰져 있기 때문에 한국 고유의 음력과 기타 기능(말일)이 없습니다.

물론 음력설정 및 기타 필요한 기능을 다른 앱(어플)과 연결해서 쓸 수는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네이버캘린더, 갤럭시 기본 캘린더, 아이폰 기본캘린더를 연결해서 설정을 할 수 있죠.

구글캘린더, 구글킵, 인박스(inbox by gmail)의 알림(할일no)은 서로 모두 연동이 됩니다. 쉽게 말해서 인박스, 구글킵에 있는 알림이 구글캘린더에서 보여진다는 뜻입니다.

구글캘린더에 있는 알림은 인박스(inbox by gmail)에서만 보여집니다.


일정과 할일(작업)목록을 한 캘린더 안에서 모두 보고 관리를 하고 싶다면 개인적으로 구글캘린더가 가장 적합한 툴(Tool)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구글캘린더 사용법 말일(매 마지막 날) 설정하는법.

오늘은 구글캘린더 말일(월 말일)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하겠습니다. 다른 곳의 캘린더와 구글캘린더를 연결하는 게 아닌 구글캘린더+구글킵(메모장)을 연동해서 매 마지막 날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즉 구글킵 메모장에 알림설정을 하면 구글캘린더 해당 알림이 보여지게 됩니다. 이를 이용하여서 구글캘린더 월말일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구글킵(Google Keep)?

구글킵은 구글에서 제작하고 (무료로) 서비스를 하고 있는 메모장이며, 이 메모장은 스마트폰+PC(컴퓨터)에서 모두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단순 메모장만써도 되지만 알림, 손글씨, 녹음, 사진, 체크리스트 등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매우 사랑받는 메모장입니다.



1. 구글킵에서 알림설정을 한다.

이는 모바일(스마트폰) 또는 컴퓨터(PC)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한 플랫폼에서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구글킵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Google keep라고 검색을 하시면 바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으며, 컴퓨터에서는 google keep이라고 구글(Google)에서 검색을 하시면 바로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메모를 생성합니다. 그리고 매 마지막 일자에 무엇을 할 것인지 적습니다.

할 일을 적고, 위 사진의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알림 설정 아이콘을 누릅니다.

날짜 및 시간 선택 메뉴를 누릅니다.

[맞춤]이라고 보여지는 메뉴를 눌러주세요.

[반복]메뉴에서 [매월]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매 월 말일]을 선택하고, 우측 아래에 [완료]를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알림이 설정된 것이 보여지게 됩니다.

완료를 눌러서 현재의 메모를 저장시켜주세요.


2. 캘린더에 매 마지막 일로 설정됐는지 확인하기.

구글킵에서 설정된 것을 캘린더에서 이제 확인을 하면 됩니다.

구글캘린더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해당 월의 마지막 날짜를 보시면 위와 같이 아까 기입했던 메모가 보여지게 될 것입니다. 다음 달로 넘어가서 마지막 날에 또 있는지 확인을 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이벤트(알림)을 선택하면 [Keep에서 관련 메모 보기]가 나올 것입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하면 구글킵으로 이동이 되고, 해당 알림의 상세 메모가 보여질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