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로지텍 마우스 G102사용법으로 불 빛 조명을 변경하는 방법 및 끄기 그리고 해당 마우스에 달려 있는 버튼 4개를 사용자 임의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로지텍 G102마우스를 사용하시면서 휠 밑에 있는 (중간에) 작은 버튼이 눌려져서 마우스 감도(속도)가 자꾸 변해 불편하다고 하는데 이는 사용자가 원하는 작동방식으로 변경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저는 해당 버튼을 눌렀을 때 페이지 뒤로가기로 설정을 해뒀는데 해당 버튼 사용을 완전히 끌 수도 있으니 다음의 설명을 참고하시기 발바니다.


로지텍 G102 사용법 조명(불빛)끄기 및 버튼 변경하는법.

먼저, G102 마우스에서 나오는 불 빛(조명)을 끄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로지텍 G102 마우스 드라이버가 사용자의 컴퓨터(PC)에 설치된 상태여야만 합니다.


[바로가기]

로지텍 G102 드라이버 다운로드(공식 사이트)


1. 마우스에서 나오는 조명끄는법

로지텍 드라이버를 PC에 설치하시고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위 사진에 들어 있는 화살표를 참고하여주세요.

먼저, 마우스 설정을 해야 하기 때문에 (좌측에 보이는) 로고를 마우스로 변경을 합니다.

변경 후 (길게 늘어진) 화살표가 가리키는 (조명 모양에) 아이콘을 클릭하여주세요.

조명 설정에서 [조명 영역 선택]에 들어 있는 [로고]를 위와 같이 꺼짐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그렇게 설정을 하시고 본인의 마우스(G102)를 보시면 마우스에 불이 안나오게 될 것입니다.

로지텍 마우스에서 나오는 불 빛의 밝기 및 속도 그리고 컬러 주기 등등 모두 설정을 임의적으로 변경할 수 있으니 해당 설정 창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버튼을 수정하는 방법은?

위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버튼을 눌렀을 때 마우스 감도가 변경될 것입니다. 해당 감도 변경은 사실 컴퓨터를 할 때 사용자를 꽤나 거슬리게 만들죠.


화살표를 따라서 해당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곳을 마우스로 더블클릭(편집창 불러내기)을 하여줍니다.

단추 기능 메뉴란에 등장한 항목들 가운데 본인이 원하는 항목을 하나 골라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해당 키(버튼)를 끄고 싶다면 중지 또는 다음트랙, 이전트랙 등등으로 설정을 잡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로지텍 G102 마우스 사용법 버튼 끄기, 변경 및 조명(불 빛)편집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로지텍 마우스가 그립감만으로 쓰시는 분들이 주변에 꽤나 많은데 드라이버를 컴퓨터(PC)에 설치 후 몇 가지만 설정을 손 봐줘도 보다 나은 마우스 사용이 될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