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킵(Google Keep)은 안드로이드(Android) 스마트폰,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메모 어플(앱)입니다. 이 구글킵은 이름에서 분명 알 수 있듯이 구글(Google)에서 제작한 것이며, 간단한 메모 및 할 일을 기록하고 검색하기에 매우 편리한 앱입니다.



아이폰 또는 갤럭시 스마트폰에 들어 있는 기본 메모 어플(앱)이 별로라고 생각이 돼서 다른 기타 앱(어플)을 찾고자 한다면 구글킵 메모장을 한 번 써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구글킵같은 경우에는 스마트폰, 태블릿PC, 컴퓨터(PC)에서 모두 연동(동기화)이 되기 때문에 메모활용을 더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구글계정에 로그인된 맥북(MAC), 윈도우PC, 아이패드, 아이폰, 갤럭시(안드로이드)스마트폰 등등에서 모두 메모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구글킵(Google Keep)기능은?

구글킵 메모 어플(앱)의 기능은 매우 많습니다. 저는 이를 작지만 강력한 메모라고 표현을 하고 싶을 정도로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그 사용법 역시 매우 간단하기에 평소 편안하게 메모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 매우 좋은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A.빠른 메모&할일(체크리스트 기능)

B.북마크기능

C.미리알림(위치알림 및 시간알림)

D.공유기능

E.손글씨 기능

F.주석기능

G.사진메모가능

H.음성녹음

I.라벨(Label)기능

J.휴지통기능

K.고정기능


[바로가기] 구글킵 사용법

시간알림 및 위치기반 알림 이해



■구글킵(Google Keep)이 좋은 이유는?

구글킵은 스티커메모(Sticky Notes)처럼 포스트잇형태의 노트(메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눈에 모든 메모를 보고 관리할 수 있죠.

좌측처럼 포스트잇형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우측사진처럼 썸네일로도 보기가 가능하죠.

개인적으로 포스트잇으로 보는 형태가 더 보기 좋고 관리하기가 쉬운 거 같습니다.


■구글킵+구글캘린더+구글인박스(inbox by google)

a.구글캘린더: 구글에서 제작한 달력 어플(앱)입니다.

b.구글인박스: 구글에서 제작한 메일(Mail) 어플(앱)입니다.


구글킵 메모장 안에서 설정한 미리 알림(시간알림)을 구글캘린더와 구글인박스(메일앱)에서 확인을 할 수 있기에 할일 및 메모관리를 더 유연하게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왼쪽에 있는 [마트가기] 메모장을 시간알림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구글캘린더에서 확인을 하면 위와 같이 [마트가기]가 보이게 됩니다.

즉, 달력(캘린더) 안에서 할일목록과 일정을 함께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구글인박스 정보탭을 누른 후 [다시 알림 항목]으로 이동을 하여주시면 위 우측에 보이는 사진처럼 구글킵에서 설정한 리마인더(알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구글캘린더+인박스+구글킵은 모두 서로 연동이 됩니다. 구글캘린더에서 입력한 [알림]은 인박스에서 보여집니다.(구글킵에서는 x)

구글인박스에서 작성한 알림 역시 구글캘린더에서 볼 수 있습니다.(구글킵에서는 X)

▶구글캘린더에는 [알림]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는 일정과 다른 것이며 이 [알림]은 [할 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구글인박스에도 [알림]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역시 [할 일]기능입니다.


구글킵에서 작성한 메모가 모두 인박스, 캘린더에서 보여지는 것은 아닙니다. 시간알림등록한 메모만 캘린더, 인박스에서 보여집니다.


■글의 요약(글을 마치며...)

구글킵은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여 지금보다 더 높은 생산성을 보여줍니다.

또한 알림을 설정할 수 있어서 리마인드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반복 알림 가능)

구글킵에 작성한 메모를 (구글문서로)백업 역시 할 수 있어서 초안을 구글킵에 작성 후 구글문서(Docs)로 이동해서 디테일한 작업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