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여자친구와 함께 통영을 통과해서 거제도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거제도로 가는 길에 1박 2일로 통영여행도 했죠. 총 3박4일의 여정이였습니다. 참고로 거제도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겨울보다는 봄, 여름에 가시는 게 배도 한 번 타보고 더 낭만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통영에 가면 꼭 먹어 봐야만 하는 게 있다고 여자친구가 말을 해서 이번에 다녀와봤습니다. 동네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충무김밥집인데 통영여행을 할 때 필수코스라고 꼭 가볼만 곳이라고 사람들이 말을 해서 가봤습니다.

통영 충무김밥 맛집 원조 3대 할매김밥(김복순 할매!) 정보입니다.

주소는 경상남도 통영시 중앙동 129-1이며 전화번호는 055-645-9977입니다. 이 충무김밥집 바로 앞에 위 사진에서 보이는 거북선이 있습니다.

또 근처에 통영 가볼만한 곳으로 유명한 동피랑마을과 남망산 조각공원도 있습니다. 김밥먹고 산책겸 구경하시면 한 2~3시간이면 다 볼 수 있습니다.

원래 저희는 뚱보할매김밥집에 가려고 했는데 원조 3대 할매김밥집에 사람들이 더 많아서 그곳으로 향했습니다.(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게 간판은 위처럼 깔끔하고 누가 가게를 오픈했는지 연도와 이름이 나와있습니다.

가게 안을 들어가면 위처럼 테이블식으로 된 자리가 있습니다. 저희는 오전 11시쯤에 도착을 했던 거 같은데 그때도 사람들이 바글 바글 하더군요. 먹는 도중에도 계속 사람들이 ㄴ왔었습니다.(기다리는 분들도 계셨어요.)



가격표

충무김밥 가격표는 위와 같이 1인분에 5천원, 2인분에 1만원입니다.

단체 주문을 할 때 참고를 하시면 되겠습니다.(인터넷으로도 주문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비주얼 그리고 맛

2인분을 주문하니 위처럼 할머니께서 가져다 주셨습니다. 일반 휴게소에서 파는 것과 다른 게 없는 모습이였습니다.

김밥이랑 어묵이랑 같이 먹으면서 국물도 떠먹을 수 있습니다.

국물은 개인적으로 그냥 그럭저럭 했지만 김밥이랑 양념어묵은 괜찮았습니다.

매우 개인적인 생각으로 충무김밥은 그냥 통영에 왔으니깐 먹어보는 정도이지 심하게 놀랄 정도는 아닌 거 같습니다.(다음 날에 옆에 있는 뚱보 할매김밥도 가봤는데 비슷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