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구에는 참 다양한 맛집들이 있는 거 같습니다. 다른 지역 또한 그렇겠지만 개인적으로 이곳 저곳을 다녀보니 개성이 강한 맛집은 대구가 제일 많은 거 같은데요.

이번에는 대구 봉덕동에 있는 대구탕 맛집인 청학식당이라는 곳을 다녀왔습니다. 이러한 맛집을 가실 때는 점심시간을 피해서 좀 더 일찍가시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청학식당같은 경우 오후 3시면 문을 닫습니다. 일하시는 아주머니께서 말씀해주시길 2시 쯤에 와야 한다고 하시더군요. 여름에는 잘 모르겠으나 겨울에는 장사가 더 잘돼서 재료가 금방 동나는 거 같습니다.

위치는 대구 남구 봉덕로1길 52-1이고 전화번호는 053-474-2807입니다.

7월, 8월은 휴무이며 매 주 일요일 역시 문을 열지 않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대구 청학식당 봉덕동 대구탕 맛집 정보(해장에 최고!)

청학식당은 오전 9시에 문을 열고 오후 3시면 영업을 종료합니다. 주차할 수 있는 곳은 청학식당 바로 앞에랑 옆에 주차자리가 따로 마련이 되어 있어서 주차는 쉽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청학식당 앞에서 비상신호등을 켜거나 창문을 내리면 청학식당에서 주차를 도와주시는 분이 오셔서 어디에 주차를 하면 된다고 말씀을 하여 주십니다.



청학식당 메뉴 및 가격표.

청학식당 메뉴 그리고 가격은 위와 같이 섞어탕 1,2,3으로 나누어져 있고, 대구탕, 알곤탕 역시 따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대구탕, 알곤탕을 먹어도 맛이 있지만 섞어탕 1번이 맛있고 좋더군요.,


맛과 비주얼

해장을 원하고 시원한 국물을 만끽하고 싶다면 음... 아마도 대구탕이 좋을 거 같습니다. 대구탕만에 시원하고 얼큰한 맛이 정말 괜찮거든요.


밑 반찬은 김치, 두부조림, 시금치 등등 일반 가게와 비슷하게 나옵니다.

맛집들을 다녀보면 사이드메뉴는 일반 식당과 비슷 비슷한 거 같습니다.

청학식당이 유명한 이유는 알, 곤, 대구의 맛으로 이루어진 깔끔한 국물 맛이 아닐까 싶습니다.

처음에 갔었을 때 국물을 떠먹어보고 너무 괜찮아서 놀랬던 기억이 있네요.

큼직한 무우, 알, 곤이 더 좋은 식감을 주는 거 같았습니다.

대구 청학식당은 대구탕 맛있는 집으로 유명하지만 섞어탕 역시 끝내주는 국물을 가지고 있어서 해장이 상당히 좋은 거 같습니다.

해장을 할 때 매운 음식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매운 음식이 부담스럽다면 대구탕 맛집인 청학식당을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